WD, 전문가용 썬더볼트 외장 하드 '마이 패스포트 프로' 출시

2014년 4월 11일, WD(웨스턴디지털, 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가 썬더볼트(Thunderbolt) 기반 휴대용 듀얼 드라이브 솔루션 '마이 패스포트 프로(My Passport Pro)'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TB와 4TB 용량으로 출시하는 맥용 마이 패스포트 프로는 사용자가 레이드(RAID)를 임의대로 설정할 수 있으며, 별도의 전력공급장치나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WD 마이 패스포트 프로
WD 마이 패스포트 프로

WD를 위해 별도로 디자인한 썬더볼트 통합 케이블을 탑재한 마이 패스포트 프로는 초당 233MB 전송 속도로 빠른 전송, 편집, 백업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가 레이드를 설정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RAID 0, RAID 1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제품은 알루미늄 외관에 두 개의 2.5 인치 하드 드라이브를 탑재했으며 이동 작업 시에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충격 테스트를 거쳤다.

WD 외장하드 제품 및 전세계 세일즈 부문 짐 웰시(Jim Welsh) 부사장은 "썬더볼트 듀얼 드라이브 솔루션 마이 패스포트 프로는 이동이 잦은 전문가들이 스튜디오 밖에서 대용량 디지털 콘텐츠를 빠르게 전송하고 안전하게 저장 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마이 패스포트 프로는 휴대용 저장장치가 중요한 사진작가, 영상작가, 뮤지션, 그래픽 디자이너 및 건축가 등 전문가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맥용 마이 패스포트 프로의 국내 출시가격은 2TB 제품 49만 원, 4TB 제품 69만 원이며, 구입 문의는 WD 국내 공식 수입처 유프라자(02-702-3288)로 하면 된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