눔, iOS 버전 업그레이드와 함께 이벤트 시작

나진희 najin@itdonga.com

눔 다이어트
눔 다이어트

건강 관리 솔루션 기업 눔(Noom Inc.)이 iOS용 눔 앱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공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사용자들의 자율적인 식단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한국인이 자주 먹는 음식 정보를 강화해 사용자가 먹은 음식을 기록하기 더 편리하도록 했다. 눔 관계자는 이에 대해 "체중 감량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식습관 개선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실제 미국 카이저 퍼머넌트 건강연구소'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식단을 꾸준히 기록하는 것은 감량 속도를 두 배 높이는 효과가 있다. 눔 앱은 사용자들이 기록한 데이터에 근거해 정기적으로 코칭 미션을 주고, 섭취하면 좋을 음식들을 제안한다.

'그룹' 기능을 추가해 다이어트 동기 부여에도 신경 썼다.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식단과 운동을 공유하도록 해 사용자가 다이어트 중간에 쉽게 포기하지 않도록 했다.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만 제공하던 Pro기능(맞춤형 서비스, 유료 결제)도 iOS 앱에 적용했다. 유료 결제 시 좀 더 세세한 다이어트 코칭 기능을 지원한다.

눔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눔이 사과 드립니다'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을 추첨해 '눔 Pro 2주 체험권'과 '2014 눔 다이어트 캘린더' 등을 선물한다. 이번 이벤트는 참여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경품 수량도 함께 많아진다.

이벤트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noom)과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noom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의 '좋아요' 버튼을 누른 후 댓글로 이름을 남긴다. 친구의 이름을 언급하면 당첨될 확률이 올라간다. 또는 네이버 블로그의 이벤트 포스트를 스크랩한 후 댓글로 이름을 남긴다. 그 후 앱스토어에서 앱을 내려받아 사과를 채우면 응모가 끝난다. 눔은 오는 23일 이벤트의 당첨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할 것.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