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상태표시, 이제 한글로 표현한다

강일용 zero@itdonga.com

페이스북이 두 가지 흥미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영어로만 표현 가능했던 현재 상태표시를 이제 한글로 표현할 수 있게 했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잠금화면에서 뉴스피드에 새로 업데이트 된 내용을 볼 수 있게 했다.

페이스북은 상태 업데이트에서 한글로 '현재 무엇을 하고 있는지, 기분이 어떤지' 등을 표현할 수 있게 됐다고 2일 밝혔다. 뉴스피드 상태 업데이트 창에서 '지금 무슨 생각을 하고 계신가요' 메뉴를 선택하면 스마일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 아이콘을 누르면 TV 시청, 독서 중 등 다양한 활동과 슬퍼요, 피곤해요 등 기분을 한글로 기재할 수 있다. 이 기능은 PC와 모바일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글뿐만 아니라 감정도 친구와 한층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 상태표시
페이스북 상태표시

또, 페이스북은 안드로이드용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잠금화면에서 페이스북에 업데이트된 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페이스북 홈 런처의 커버피드와 유사하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페이스북 앱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한 후 설정 메뉴에서 '홈을 잠금 화면으로 사용’을 선택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고객센터 상태업데이트(https://www.facebook.com/help/427780037309149/)와 홈을 잠금화면으로 사용(https://www.facebook.com/help/572851639421154)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