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카오디오 속으로 쏙, '스마트미러 S100'

윤리연 yoolii@itdonga.com

2013년 7월 1일, 디에스인터내셔널의 카오디오 전문 브랜드 JB.lab가 미러링크 기능을 탑재한 카오디오 '스마트미러 S10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러링크란 스마트폰 화면을 차량용 디스플레이에 그대로 띄워주는 기능이다. 그간 출시된 미리렁크 카오디오는 스마트폰의 내비게이션, 음악감상, 영화보기 등 일부 기능만 사용할 수 있어 활용이 제한적이었으나 스마트미러 S100은 양방향 터치로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실행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졌다.

카오디오
카오디오

사용자는 카오디오로 통화부터 SNS, 유튜브 동영상, 인터넷 등 스마트폰에 있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이하 앱)과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앱으로 길을 찾거나 실시간 교통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며 단순히 앱 업데이트만으로 다양한 최신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미러 S100는 양방향 터치 스크린을 탑재해 스마트폰이나 카오디오 중 하나만 조작해도 다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스마트폰으로만 기기를 조작하던 단방향 방식보다 훨씬 편리하다. 핸들리모컨과 연동도 할 수 있어 별도의 컨버터 설치 없이 주행 중 핸들에 있는 버튼만으로도 카오디오를 조작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블루투스 무선 통화시 무선 스트리밍 기술, 주변 잡음을 최소화하는 고성능 마이크가 내장됐고 울림방지 기술로 하울링(어떤 장치의 출력이 입력 장치로 들어가서 증폭되어 다시 출력되는 일이 반복되는 현상)도 줄였다. 또한 음성 명령도 지원해 보이스 커맨터 기능 활성화로 앱 실행 등 각종 요청 사항을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내장된 음성 지원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미러 S100은 삼성/LG/팬택 등 국내 스마트폰을 비롯해 소니, HTC 등 해외 제조사 제품을 대부분 연동할 수 있어 호환성이 높다(아이폰4, 아이폰5도 연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라디오, USB, SD/SDHC, AUX, CD, VCD, DVD 등을 기본 지원하고 후방카메라도 사용할 수 있어 확장성과 편리성을 갖췄다.

스마트미러 S100은 39만 원으로, 온라인 쇼핑몰(jbshop.kr)과 제이비랩 전국 대리점에서 판매한다.

글 / IT동아 윤리연(yoolii@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