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5GHz 클럭의 8코어 CPU 선보였다.

김영우 pengo@itdonga.com

AMD가 미국 LA에서 개최된 게임전시회 E3에서 사상 최초의 소비자용 5GHz CPU인 'AMD FX-9590'를 발표했다. 올 여름부터 공급될 이번 신제품은 AMD FX 제품군 중에서도 가장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8코어 CPU다.

AMD CI
AMD CI

파일드라이버(Piledriver) 아키텍처를 기반으로한 5GHz의 FX-9590와 4.7GHz의 FX-9370은 배수락이 해제되어 오버 클러킹이 가능하다. 또한 AMD FX 신제품에는 AMD 터보 코어(Turbo Core) 3.0 기술이 탑재되어 CPU 코어간의 성능을 역학적으로 최적화시키고, 부하가 많이 걸리는 작업에서 최대 컴퓨팅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번드 린하드(Bernd Lienhard) AMD 클라이언트 사업 부문 부사장 및 총괄 책임자는 "AMD는 이번 E3에서 게이밍의 핵심에 AMD가 있음을 증명했다"며 "새로운 FX 5GHz 프로세서는 AMD 아이피니티(Eyefinity) 기술을 탑재하는 등 울트라급 고화질로 고성능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절대적인 필수품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