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마스타카드와 전략적 제휴 체결

전자결제 서비스 사업자 KG이니시스가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MasterCard Worldwide)와 국내 온라인 지불결제 서비스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해외 소비자도 마스터카드를 사용해 국내 온라인 가맹점에서 손쉽게 쇼핑할 수 있게 됐다.

지난 1월 24일, 마스타카드와 KG이니시스는 싱가포르에 위치한 마스타카드 아시아 태평양 지역 본사에서 이와 같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G이니시스와 마스터카드가 국내외 가맹점에 원스톱 PG(Payment Gateway, 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마스타카드의 PG 솔루션을 이용하는 해외 가맹점들이 국내 진출 시, KG이니시스는 이들의 국내 온라인 쇼핑몰 거래를 처리하게 된다. 반대로, KG이니시스의 온라인 가맹점들이 해외에 진출하면, 마스타카드가 이들 가맹점에 원스톱 PG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마스타카드의 페이패스 월렛(PayPass Wallet) 서비스 이용자는 여행사, 면세점 등 KG이니시스의 온라인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