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이더리움 멀티체인 지원 등 ‘입출금 서비스 개선’

한만혁 mh@itdonga.com

[IT동아 한만혁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더리움(ETH) 멀티체인 지원, 출금 절차 간소화, 주소록 기능 추가 등 가상자산 입출금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더리움 대상 멀티체인 입출금 지원 / 출처=빗썸
이더리움 대상 멀티체인 입출금 지원 / 출처=빗썸

우선 이더리움 대상 멀티체인 입출금을 지원한다. 멀티체인은 하나의 가상자산에 2개 이상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기술로, 기존 네트워크의 확장성, 혼잡도, 처리 속도, 수수료 등 단점을 해결한다. 가상자산 입출금 시 여러 네트워크 중 더 낮은 수수료, 빠른 처리 속도를 가진 네트워크를 선택할 수 있어 좀 더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더리움 입출금 지원에 추가되는 네트워크는 아비트럼(ARB)과 옵티미즘(OP)이다. 이용자는 가상자산 입출금 시 이더리움, 아비트럼, 옵티미즘 중 수수료가 저렴하고 빠른 처리 속도를 지닌 네트워크를 선택하면 된다. 단 멀티체인으로 입출금 시 해당 거래소의 네트워크 지원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최소 출금 수량은 0.01ETH며, 출금 수수료는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유동적이다.

입출금 내역 확인 간편화(좌), 출금 절차 간소화 기능 / 출처=빗썸
입출금 내역 확인 간편화(좌), 출금 절차 간소화 기능 / 출처=빗썸

또한 입출금 내역 확인 절차를 개선했다. 기존에는 입출금 내역을 보려면 자산현황, 입출금 대기, 입출금, 내역 메뉴로 이동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입출금, 내역을 선택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출금 절차를 간소화해 100만 원 미만 출금 시 거래소, 수취인 등 추가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주소록 기능도 개선했다. 최근 이용했던 출금 주소나 주소록에 등록된 주소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단 기존 화이트리스트 주소 등록 및 심사 절차는 그대로 유지된다.

신규 거래 지원 정보 확인(좌) 및 주소록 기능 개선 / 출처=빗썸
신규 거래 지원 정보 확인(좌) 및 주소록 기능 개선 / 출처=빗썸

신규 거래 지원 정보의 경우 입출금 화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배너 클릭 시 입금 주소 발급 화면으로 바로 이동한다. 이번에 업데이트한 입출금 내역 확인 간편화, 출금 절차 간소화, 출금 주소록 기능 개선 등의 기능은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이용할 수 있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입출금 서비스 개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 개선이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투자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한만혁 기자 (m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