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임팩트 코리아 2012' 컨퍼런스 개최
한국IBM(www.ibm.com/kr)이 '체인지 더 게임(Change the Game)'이라는 주제로 2012년 7월 11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털 호텔에서 '임팩트 코리아 2012(IMPACT Korea 2012)' 컨퍼런스를 연다. 이 행사에서 한국IBM은 소셜 미디어, 모바일, 클라우드 등의 기술이 비즈니스를 주도하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비즈니스 통합 소프트웨어를 선보인다.
한국IBM이 발표한 소프트웨어는 기업의 협업과 소셜미디어 인텔리전트 능력, 모바일 컴퓨팅, 클라우드 컴퓨팅의 기업 애플리케이션 통합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비즈니스 통합 소프트웨어다. 자가관리와 치유를 할 수 있고 동적 워크로드를 자동으로 지원하는 IBM WebSphere Application Server V8.5(IBM WAS V8.5), 소셜을 통한 협업 및 모바일 인터페이스 부분이 강화된 IBM Business Process Manager V8(IBM BPM V8), 기업의 비즈니스를 모바일 영역으로 확대하기 위해 출시한 IBM Mobile Foundation 등이다.
IBM은 최근 인수한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업체 '워크라이트(Worklight)'를 기반으로 하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통합, 보안, 관리 등 모바일 플랫폼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IBM 워크라이트에 기존의 개발환경 및 디바이스 관리 및 보안 영역을 추가하고, 기업 내부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까지 연결 범위를 확대했다.
글 / IT동아 허미혜(wowmihye@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