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GB 메모리로 무장했다. 옵티머스 LTE2 출격
2012년 5월 17일, LG전자(www.lge.co.kr)가 최신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2'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옵티머스 LTE2는 2GB 메모리를 탑재한 것이 특징인 제품으로, 국내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메모리 용량이 많다. 메모리 용량이 많으면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하더라도 느려지는 현상이 없다. 출고가는 93만 5천원.
옵티머스 LTE2는 2,15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원칩을 채택해 전작 '옵티머스 LTE'보다 사용시간이 40% 이상 늘었다. 연속통화시간은 최대 10시간이며, 대기시간은 최대 255시간이다. 또한 'True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화면이 매우 선명하다.
옵티머스 LTE2에는 지난 3월 출시한 '옵티머스 뷰'에서 처음 선보인 퀵 메모(Quick Memo)기능을 탑재했다. 퀵 메모는 어떤 작업을 하고 있건 간에 손가락으로 글자를 쓰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기능이다. 게다가 이전과 달리 잠금 화면에서 360도 어느 방향으로 이끌어도 잠금을 해제할 수 있으며, 통화 및 메시지 그리고 카메라 등 사전에 설정한 기능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다. 얼굴을 인식해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옵티머스 LTE2는 무선충전방식을 지원한다. 별도로 판매하는 무선충전패드 위에 제품을 올려 놓기만 하면 충전이 된다. 세계무선충전협회(WPC) 표준방식을 채택한 무선충전패드라면 제조사와 관계없이 충전할 수 있다. LG전자가 판매하는 무선충전패드, 무선충전용 배터리 커버 가격은 각각 9만 9,000원, 3만 9,000원이며 무선충전패드와 배터리 커버를 세트로 구매하면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