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아이비 브릿지를 지원하는 저렴한 메인보드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2012년 5월 4일, PC 부품 전문 기업 이엠텍아이엔씨(www.emtekinc.com)는 기존의 주력 메인보드 'ESTAR H61MGC'의 기능과 사양을 강화한 'ESTAR H61MGC GEN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ESTAR H61MGC GEN3 메인보드는 인텔의 2세대 코어 i7 / i5 / i3 프로세서(코드명:샌디브릿지)와 올해 4월에 새로 발표된 인텔 3세대 코어 i7 / i5 / i3 프로세서(코드명:아이비브릿지)까지 장착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고성능 PC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용자라면 눈 여겨 볼만하다. 가격은 5만 원대 초반이며,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4 페이즈로 전원부를 구성했고, TDP 95W및 솔리드 스테이트 캐패시터를 사용했다.

또한 PCI-Express x16 3.0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참고로 PCI-Express x16 3.0은 기존 인터페이스보다 2배 더 높은 32Gb/s의 대역폭을 지원해, 더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기존의 VIA 사운드 코덱 대신 국내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리얼텍 6채널 사운드 코덱을 탑재했다. 이엠텍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 대중화 된 리얼텍 사운드 코덱을 탑재해 일반 소비자 및 PC방 등 다양한 이들을 만족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