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아이비 브릿지를 지원하는 저렴한 메인보드 출시
2012년 5월 4일, PC 부품 전문 기업 이엠텍아이엔씨(www.emtekinc.com)는 기존의 주력 메인보드 'ESTAR H61MGC'의 기능과 사양을 강화한 'ESTAR H61MGC GEN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ESTAR H61MGC GEN3 메인보드는 인텔의 2세대 코어 i7 / i5 / i3 프로세서(코드명:샌디브릿지)와 올해 4월에 새로 발표된 인텔 3세대 코어 i7 / i5 / i3 프로세서(코드명:아이비브릿지)까지 장착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고성능 PC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용자라면 눈 여겨 볼만하다. 가격은 5만 원대 초반이며,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4 페이즈로 전원부를 구성했고, TDP 95W및 솔리드 스테이트 캐패시터를 사용했다.
또한 PCI-Express x16 3.0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참고로 PCI-Express x16 3.0은 기존 인터페이스보다 2배 더 높은 32Gb/s의 대역폭을 지원해, 더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기존의 VIA 사운드 코덱 대신 국내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리얼텍 6채널 사운드 코덱을 탑재했다. 이엠텍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 대중화 된 리얼텍 사운드 코덱을 탑재해 일반 소비자 및 PC방 등 다양한 이들을 만족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