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프리미엄 외장하드 'HD-EG5' 출시
2012년 3월 30일, 소니코리아(대표 이토키 기미히로, www.sony.co.kr)는 프리미엄 외장하드 ‘HD-EG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외장하드 HD-EG5는 USB 3.0과 데이터 고속 전송 소프트웨어(Data Transfer Accelerator)를 통해 빠른 전송 속도를 지원한다. 그리고 보안 패스워드 소프트웨어(Password Protection Manger)를 탑재해 데이터 마다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보안영역과 개방영역으로 파티션을 분할해 여러 사람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 백업 프로그램(Back Up Manger)을 탑재해 PC에 저장되어 있는 중요한 데이터도 간편하고 빠르게 백업할 수 있다.
HD-EG5는 핸디캠, 플레이스테이션,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소니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와 호환성을 제공해, 저장된 각종 영상이나 사진을 소니TV나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과 연결해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제품의 크기는 2.5인치, 무게는 220g, 용량은 500GB이다. 색상은 블랙과 핑크 2종으로 먼저 출시하며, 실버 색상은 추후 출시할 예정이다. 가격은 149,000원으로 소니스토어와 전국 롯데마트에서 판매한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홈페이지(www.sony.co.kr/sto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