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밸브 게임에 동작인식기기 '히드라' 지원
2012년 3월 6일 , 레이저(RAZER)는 식스엔스 엔터테인먼트와 협력을 통해 '레프트4데드(Left 4 Dead)2', '하프라이프(Half-Life)2', '팀포트리스(Team Fortress)2’ 등의 밸브 게임에 레이저 '히드라(Razer Hydra)' 모션 센싱 컨트롤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출시될 '도타 (Dota)2’ 및 '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ounter- Strike: Global Offensive)'에서도 레이저 히드라를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식스엔스와 밸브는 밸브의 스팀 게임 플랫폼에 Sixense MotionCreator 2.0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스팀의 250여개 이상의 인기 게임에 레이저 히드라를 사용한 모션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제 스팀 사용자는 게임을 하면서 레이저 히드라 사용을 위한 컨트롤 맵을 볼 수 있다.
개발자들의 요구에 따라 식스엔스는 레이저 히드라를 위한 식스엔스 소프트웨어 개발 킷의 Mac OS와 리눅스 버전을 개발했으며, Mac 및 리눅스, 윈도 버전은 현재 스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식스엔스 소프트웨어 개발 킷을 통해 개발자는 쉽고 빠르게 레이저 히드라를 사용해 최강의 몰입도을 구현하는 모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