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본격적인 스마트TV 전자 상거래 서비스 개시

2011년 10월 25일,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TV가 신세계와 함께 'TV 전자 상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1년형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은 스마트TV 앱스토어에서 '신세계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삼성전자 스마트TV 고객들은 리모콘 조작만으로 신세계 백화점이 제공하는 쇼핑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고 제품 구매는 물론 결제, 교환, 배송 문의까지 해결할 수 있다. 삼성카드 간편결제 시스템과 연계해 소액결제 금액인 30만원까지 공인인증서 없이 TV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고, 신세계포인트, OK캐쉬백, 적립금 등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신세계와 삼성전자는 본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신세계 백화점 스마트TV 특별 기획 판매, 신세계와 삼성이 함께 하는 스마트 라이프 문화 강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손정환 상무는 "고객들이 언제든지 TV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하는 스마트TV 전자 상거래 시대가 열린다"며 "이번 신세계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쇼핑 서비스를 삼성 스마트TV로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천상구(cheonsg@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