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져, 게임용 노트북 레이저 블레이드 출시
레이저는 게임용 노트북 '레이저 블레이드(Razer Blad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인텔과 협력을 통해 개발된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NVIDIA GeForce 그래픽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백라이트 17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또한, 이 제품은 10개의 터치 키(adaptive tactile key)와 두 가지 모드(마우스가 사용 중일 때 게임 중 정보를 표시하는 모드와 이동 중 게임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멀티터치 패널로 작동하는 모드)를 지원하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갖췄다.
레이저의 민 리앙 탄(Min-Liang Tan)CEO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레이저 블레이드는 게이머들이 이동 중에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노트북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인텔의 물리 에덴(Mooly Eden) 부사장 겸 PC 클라이언트 그룹 총괄책임자는 “인텔은 레이저와 함께 게임용 노트북을 공동 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장착한 레이저 블레이드는 휴대형 폼팩터로 성능을 보장한다”고 밝혔다.
레이저 블레이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레이저 웹사이트 (www.razerzone.com/blade)에 레이저 블레이드 동영상(Introducing the new Razer Blad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