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BI 플랫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9.2.1' 출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지사장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는 자사의 BI(Business Intelligence) 플랫폼 최신 버전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9.2.1(MicroStrategy 9.2.1)'의 상용화 버전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상용화되는 버전은 '트랜잭션 서비스(Transaction Services)'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외에도 모바일 보안을 강화했으며, 시각적 통찰력(Visual Insight)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트랜잭션 서비스는 백-엔드 트랜잭션 시스템(back-end transactional systems)과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해 기업들이 비즈니스 속도와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준다. 이는 제출 명령, 원 클릭(one-click) 승인 및 거부, 비즈니스 활동 지시 및 트래킹 노트, 데이터 소스에 대한 라이트-백(write-back)등의 기능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새로운 보안 기능도 제공한다. 데이터가 모바일 기기에 저장되는 순간뿐만 아니라, 모바일 서버에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클라이언트로 전송되고 있는 데이터에도 AES 암호화가 적용된다.
시각적 통찰력 강화로 인해 즈니스 사용자들이 보다 간편하고 강력하고 빠르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기업 내 모든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30분 미만에 시각적 통찰력으로 액세스가 가능하며, 이 시각적 통찰력 분석은 아이패드에서 현재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산주 반살(Sanju Bansal)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9.2.1을 통해 모바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에 대한 자사의 리더십은 보다 확장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www.microstrategy.com/mobile/transactions/)를 참고하면 된다. 아이폰을 위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웹사이트(http://itunes.apple.com/us/app/microstrategy-mobile-for- iphone/id376256699?mt=8)에서, 아이패드를 위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MicroStrategy Mobile for iPad)은 웹사이트(http://itunes.apple.com/us/app/microstrategy-mobile-for- ipad/id382821025?mt=8)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