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코리아, '아크로니스 디스크 디렉터 11 서버' 한글판 출시
아크로니스 코리아(대표 서호익, www.acroniskorea.co.kr)는 오늘 기업 디스크 관리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디스크 디렉터 11 어드밴스드 서버(Acronis Disk Director 11 Advanced Server, 이하 ADD11 어드밴스드 서버)'의 한글판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DD11 어드밴스드 서버는 IT 관리자들이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성능 개선 및 업무관련 핵심 데이터의 보안을 위해 시스템을 관리하는데 드는 시간을 줄여준다. 또한 로컬 및 원격지에서도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파티션을 생성하거나 옮기고 사이즈를 조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성능 개선을 위한 '스트라이프된 볼륨(Striped Volume, 디스크의 빈 공간을 하나의 볼륨으로 결합시켜, 그 볼륨에 데이터가 쓰여지면 64KB 블록으로 나누어져 모든 디스크에 균등하게 분산)'의 사용을 지원하고, 중앙 관리 콘솔 및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ADD11 어드밴스드 서버는 윈도우 서버 2003, 2008(Window Server 2003, 2008 모든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ADD11에서 제공하는 부팅 미디어를 이용하면 리눅스 서버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ADD11 어드밴스트 서버는 동적 디스크 지원, GPT 디스크 지원, 미러 볼륨 관리, 디스크 복제, 원격관리, 디스크 에디터, 부팅 미디어 제공, 파티션 보국기능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아크로니스 코리아 서호익 대표는 "이번에 출시된 한글판은 서버 관련한 디스크 관리 솔루션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에 대처하여 편의성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준비되었다. 또한, 아시아 최초로 현지화된 버전을 출시하게 된 것은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출시된 ADD11 어드밴스드 서버는 현재는 라이선스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박스 제품과 라이선스 제품의 병행 판매는 7월 중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는 90만 원(VAT별도)이다.
아크로니스 코리아는 ADD11 어드밴스드 서버를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6월 30일까지 라이선스 하나당 10만 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증정하는 ADD11 어드밴스드 서버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ADD11 어드밴스드 서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크로니스 웹사이트(www.acroniskorea.co.kr/enterprise/download/diskdirector- serv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