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에 방사능 걱정까지, 로봇청소기 판매량 급증

2011년 4월 11일, 아이로봇 룸바는 최근 로봇청소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200%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중국 황사와 일본 방사능 등이 이슈화 된 지난 3월 25일 이후로 룸바몰(www.roombamall.com)을 통해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황사에 방사능 걱정까지, 로봇청소기 판매량 급증 (1)
황사에 방사능 걱정까지, 로봇청소기 판매량 급증 (1)

아이로봇 로봇청소기 '룸바'는 빗자루로 쓸어 담는 식의 3단계 청소방식을 통해 미세먼지 날림을 방지해, 창문을 닫고 청소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먼지인식 센서(피에조 센서)기능과 슬림한 사이즈는 실내 공간의 가구, 침대 밑 등 손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청소해준다.

아이로봇 룸바 독점수입 코스모양행 손병욱 팀장은 "환경에 민감한 미국이나 일본, 유럽 등에서는 이미 로봇청소기가 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그 중 '룸바'는 세계 시장 점유율 90% 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완벽한 청소력을 자랑해 입소문을 듣고 문의하는 고객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 같은 매출 증가와 고객 수요에 코스모양행은 물량 확보를 위한 발빠른 대처는 물론, 신제품 룸바 551 출시를 앞당길 계획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