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디자인 정보를 한 눈에, '타이포그래피 서울' 오픈
2011년 4월 11일, ㈜윤디자인연구소에서 타이포그래피 전문 웹 사이트 “타이포그래피 서울 (www.typographyseoul.com)을 오는 4월 22일 정식 오픈 한다고 밝혔다.
타이포그래피 서울 웹 사이트는 TDC뉴욕, 독일TDC, 일본 타이포그래피협회, MyFonts, Fontfeed와 같은 세계 타이포그래피 전문 단체 및 전문가와의 교류를 통해 전 세계의 디자인&타이포그래피 소식, 작품을 선보이는 전문 온라인 사이트이다.
이번 웹 사이트 오픈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종사하는 디자이너와 학계 교수 등 디자인업계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기적으로 타이포그래피 관련 세미나 및 포럼, 컨퍼런스 등의 행사를 개최하여 디자인 교류의 모임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타이포그래피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로 이루어진 모니터 요원과 신진 디자이너의 작품 소개를 통하여 디자이너들이 자신을 알릴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타이포그래피 서울 관계자는 "typographyseoul.com은 디자이너들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직접 참여하고 서로 소통하는 즐거운 장으로써,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정보공간이 될 것"이라며, "디자인업계 간의 활발한 교류 및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디자인이 필요한 기업에게 디자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활로가 될 것”이라 강조했다. 또한 “아이패드에 최적화 된 시스템으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어 쉽게 디자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Typography Seoul은 13일 베타 오픈을 시작으로 4월 13일부터 5월 22일까지 한 달간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typographyseoul.com과 www.yoonfon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