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스퍼트, 이젠 네비게이션 시장도 공략한다

엔스퍼트, 이젠 네비게이션 시장도 공략한다 (1)
엔스퍼트, 이젠 네비게이션 시장도 공략한다 (1)

2011년 4월 6일, 엔스퍼트(대표이사 이창석, www.enspert.com)는 S&T 대우(대표이사 김택권)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 네비게이션 태블릿(Smart Navigation Tablet) PC' 시장을 공략하기 위하여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MOU 체결에 따라 엔스퍼트는 자사가 보유한 태블릿 PC 기술 및 제품을 적용해 향후 차량용 네비게이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스마트 네비게이션 태블릿(Smart Navigation Tablet)’을 상품화하기 위하여 S&T와 기술 협력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S&T 대우는 자동차 부품, 방위산업(개인화기류) 등을 주력사업으로 하며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 삼성, GM 대우, 쌍용, 푸조 등 주요 완성차 업체에 차량용 전자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업체다. 엔스퍼트와 공동으로 개발한 스마트 네비게이션 태블릿 PC관련 제품도 상기 관련 완성차에 제안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전략적 사업 협력관계의 측면에서 엔스퍼트의 모바일 디바이스 기술, 멀티미디어 컨버전스 기술, 스마트 네트워크 솔루션 및 SoC 분야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에코드라이브, 무선 N스크린 솔루션 등 S&T 대우의 다양한 전장용 제품 및 솔루션 사업에서 공동으로 제품개발 및 마케팅의 상호 협력을 통해 공동이익을 도모한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