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오피스용 고속 복합기 2종 출시
2011년 2월 24일,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 www.canon-bs.co.kr)은 문서의 입출력량이 많은 대규모 오피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속 복합기 iR ADVACNCE 6075/6065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iR ADVACNCE 6075/6065는 A4 용지 기준 75매(65매/분)를 출력할 수 있으며, 고속 출력 과정에서 필수적인 고내구성 드럼과 토너의 입자를 더욱 작고 부드럽게 만들어 블랙과 중간톤의 표현력을 높이는 등 고품질의 출력을 할 수 있다.
특히 캐논만의 이미징 기술이 들어 있는 스캔기능으로 고화질 문서스캔을 할 수 있다. 또한 화이트 LED를 채용해 기존 광원 대비 소비전력도 약 1/4로 줄였다. 그리고 1분당 200매(A4,300dpi 흑백 양면 이미지 기준)의 스캔 속도와 최대 300매까지 적재 가능한 자동원고이송장치를 이용해 스캔한 컬러 이미지를 빠르게 전자문서화해 메일과 공유 폴더 등으로 보낼 수 있다.
이외에 80GB 드디스크와 1.5GB 메모리, CPU를 탑재해 문서나 이미지와 사진 데이터가 들어간 제안서 등도 빠르게 출력할 수 있다. 옵션을 장착하면 다양한 문서접기 기능과 중철제본, 스테이플 제본 등 문서 후가공도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사용자는 8.4인치 컬러 액정 터치 패널을 통해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고, 사용자별로 사용메뉴를 바꿀 수도 있다. USB 인터페이스도 지원해 PC가 없어도 입출력 작업을 할 수 있다.
최대용지사이즈는 297x487.7mm이며, 용지무 게는 52 ~ 256g까지 대응해 다양한 문서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최대 급지 매수는 7,700매로 많은 양의 출력물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관계자는 “이 제품은 사무기기평가기관인 바이어스랩으로부터 내구성이 뛰어나고, 고속 이미지 처리 등 작업 효율면에서 높은 평가를 얻어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되었다”라며, “고속 고화질 이미지 변환과 함께 최적의 품질로 출력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어 대규모 오피스의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