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고속 메모리카드 및 보안 백업 USB 메모리 출시
17일, 저장매체 전문업체인 샌디스크(Sandisk)가 신제품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날 소개된 제품은 빠른 속도와 대용량이 특징인 SDHC 카드와 컴팩트 플래시 카드, 그리고 보안 및 백업 기능을 갖춘 USB 메모리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SDHC 카드는 최근 발표된 SD 3.0사양의 UHS (Ultra High Speed)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샌디스크의 파워 코어 컨트롤러 (Power Core Controller)를 사용하여 최고 45MB/초의 읽기 및 쓰기 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이 카드는 방수, 내열 및 충격, 진동 방지 기능을 갖췄으며 엑스레이 및 자석에도 손상되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함께 출시된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컴팩트플래시 카드는 128GB의 저장용량과 초당 최고 100MB 의 쓰기 속도를 구현한다. 또한 이 카드는 파워 코어(Power Core) 컨트롤러와 UDMA-7 인터페이스를 갖춰 전문가용 DSLR 카메라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한편 이날 발표에서는 샌디스크 울트라 USB 드라이브 및 샌디스크 크루저 엣지 USB 드라이브도 소개되었다. 본 제품은 샌디스크 시큐어액세스(SecureAccess) 소프트웨어로 USB 드라이브에 암호화와 비밀번호로 보호되는 폴더 또는 금고(vault)를 만들어서 파일에 불법적으로 접근하는 것을 막아 주며 디메일러(Dmailer2)가 제공하는 온라인 백업 스토리지를 최대 2GB까지 포함하고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