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고속 메모리카드 및 보안 백업 USB 메모리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17일, 저장매체 전문업체인 샌디스크(Sandisk)가 신제품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날 소개된 제품은 빠른 속도와 대용량이 특징인 SDHC 카드와 컴팩트 플래시 카드, 그리고 보안 및 백업 기능을 갖춘 USB 메모리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SDHC 카드는 최근 발표된 SD 3.0사양의 UHS (Ultra High Speed)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샌디스크의 파워 코어 컨트롤러 (Power Core Controller)를 사용하여 최고 45MB/초의 읽기 및 쓰기 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이 카드는 방수, 내열 및 충격, 진동 방지 기능을 갖췄으며 엑스레이 및 자석에도 손상되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2)
제목을 입력하세요. (2)

함께 출시된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컴팩트플래시 카드는 128GB의 저장용량과 초당 최고 100MB 의 쓰기 속도를 구현한다. 또한 이 카드는 파워 코어(Power Core) 컨트롤러와 UDMA-7 인터페이스를 갖춰 전문가용 DSLR 카메라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3)
제목을 입력하세요. (3)

한편 이날 발표에서는 샌디스크 울트라 USB 드라이브 및 샌디스크 크루저 엣지 USB 드라이브도 소개되었다. 본 제품은 샌디스크 시큐어액세스(SecureAccess) 소프트웨어로 USB 드라이브에 암호화와 비밀번호로 보호되는 폴더 또는 금고(vault)를 만들어서 파일에 불법적으로 접근하는 것을 막아 주며 디메일러(Dmailer2)가 제공하는 온라인 백업 스토리지를 최대 2GB까지 포함하고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