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통신업계가 이벤트로 들썩인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통신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로 들썩이고 있다. 특히 통화량이 많아지는 연말연시가 고객 학보 최대의 승부처가 되는 만큼 통신업계의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옥션 스카이프는 최근 갤럭시탭과 아이패드 등 최신 태블릿 PC와 코원 MID를 받을 수 있는 '해피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T는 연말 기부행사와 함께 진행되는 ‘올레(Olleh) 크리스마스’를 진행 중이다. SKT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인터넷 쇼핑몰 11번가의 제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가격비교 그만! 최고 11% SKT 고객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먼저 인터넷전화 옥션 스카이프(www.skype.co.kr)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천원 이상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탭과 아이패드, 코원 MID 등 최신 태블릿 PC를 받을 수 있는 ‘해피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12월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크레딧(선불통화권), 월정액 등 천원 이상 구매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즉석복권 형식의 이벤트로 자신이 당첨된 경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옥션 스카이프 배동철 상무는 ‘스카이프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서 음성 전화서비스를 이용이 가능하고, 태블릿 PC, 아이팟터치와 같은 인터넷 모바일 디바이스 등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에서 이용자간 무료통화를 지원한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확장성과 개방성이 뛰어난 스카이프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매력을 느껴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스카이프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심비안폰 등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위해 스마트폰 앱을 출시해 스마트폰 사용자간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무료통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카이프 가입자간 통화는 무제한 무료이며, 비가입자간 통화시 통화비는 스카이프 요금제가 적용된다. 데이터 소진은 와이파이 상태에서는 전혀 차감되지 않으며, 3G 통화시 일반 웹 페이지 다운로드 정도의 데이터가 소진된다. 통화품질은 CD음질 수준이며, 멀티태스킹 환경도 지원해 다른 기능을 사용하며 스카이프 수신전화를 받을 수 있다. 스카이프 앱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 PC에도 설치 가능하다.
KT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자선활동을 펼치고 벨소리ㆍ화면보호기를 무료로 제공하는 ‘올레(Olleh) 크리스마스’이벤트를 1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기아대책, 구세군, 홍명보재단 등과 함께 진행된다. 기아대책에 후원금을 보내려면 내년 1월 말까지 메세징 부가서비스인 ‘별문자’를 이용하면 된다. 별문자로 문자를 보내면 건당 100원의 정보이용료 전액이 국제 비정부기구(NGO)인 기아대책에 후원하게 되는 방식이다. KT는 자선냄비에 기부를 하면 태블릿PC 모양으로 만들어진 손수건, 전기장판, 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방침이다.
SKT는 오픈마켓 11번가와 함께 연말연시 상품 구입이 많아지는 시기에 상품 가격을 추가로할인 받을 수 있는 ‘가격비교 그만! 최고 11% SKT 고객할인 이벤트’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참여자는 11번가의 500만여 개의 상품 중 카테고리 별로 2~11%를 할인 받을 수 있다. ‘SKT 고객할인가’로 표신된 제품 구입시, 결제 단계에서 포인트 선할인을 선택하면 제품이 할인된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