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키보드, MPOS시리즈의 미니 키보드 G86-52400 국내 출시
체리키보드 중 MPOS 시리즈의 미니 키보드인 MPOS G86-52400이 국내 출시된다.
이번에 출시 되는 MPOS G86-52400는 체리의 Designer Tools Software를 통한 키보드 레이아웃 변경이 자유롭고, 해당 설정 사항은 키보드에 하드웨어 방식으로 저장되어 어떤 환경에서도 키보드를 연결만 하면 자신이 설정한 키 레이아웃을 사용할 수 있다.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을 내장해 자주 사용하지 않은 펑션키 등에 특정 키 코드나 키 입력을 집어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산업용이나 업무용 혹은 게임용으로도 응용이 가능하다.
키보드의 키캡은 체리기계식 키보드와 같이 화이트의 경우는 PBT, 블랙의 경우는 POM(단 기계식과 달리 Homing Bar; 돌기가 적용됨) 재질이 적용되었으며, 크기는 가로 폭이 ‘해피해킹’ 키보드와 거의 동일해 좁은 공간에서 키보드를 사용해야 되는 일반 유저, POS용 키보드, 전산실, 서버실 Rack 시스템 등에서의 활용하면 좋은 사이즈다.
G86-52400의 국내 판매 가격은 85,000원(VAT 포함가)이며 판매는 레오폴드, 아이오매니아, 오픈 마켓 및 기타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된다.
판매사 측은 ‘매크로 및 레이아웃을 위한 별도의 인덱싱 키캡(투명 아크릴 뚜껑으로 구성된) 악세서리를 조만간 판매 예정’이라고 밝혔다. 매크로 사용이나 특수 용도로 키보드를 사용하려는 유저나 업체들에게 유용한 악세서리가 될 듯.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