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삼보, 2011년 전략 세미나 진행
2010년 12월 16일, TG삼보컴퓨터(대표 손종문, www.trigem.co.kr)는 14~15일 양일간 제주 타미우스에서 2011년 TG삼보의 제품 로드맵과 마케팅 운영계획 등을 공유하는 전략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영업 최일선에서 TG삼보의 제품 판매를 책임지고 있는 전국 주요 지사의 지사장과 TG삼보컴퓨터 대표이사 손종문 사장 등이 참석해 TG삼보의 2011년 마케팅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공공부문과 개인부문에 대한 이원화 전략과 함께 노트북 중심으로 개편되고 있는 컴퓨터 시장의 대응 방안,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3D PC 및 태블릿 PC 출시 계획, 2011년형 노트북, 데스크톱 PC의 개발 계획, 2011년 주요 마케팅 전략 등이 공개되었다.
공공부문에서는 컴퓨터 전문회사라는 TG삼보의 브랜드 강화와 업무의 연속성과 편의성에 중점을 둔 A/S를 제공해 특화된 서비스로 시장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수성의 전략을 제시하였다. 반면, 개인 PC 시장에서는 태블릿 PC, 3D PC와 같은 최신 기술을 적극 도입하면서도, 시장의 흐름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기획단계에서부터 다양한 대안을 제시해 시장의 반응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였다.
TG 태블릿 PC, 3D PC 등 2011년형 제품 발표
이날 세미나에는 TG삼보가 준비해온 2011년형 제품들도 선보여 참석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전시된 제품 중, 참석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제품은 내년 1분기 중에 출시될 'TG 태블릿PC'로, 제품 출시 전의 테스트 버전이 공개되었다. 또한, 태블릿 PC와 함께 주요 액세서리 등도 함께 선보여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TG삼보가 준비 중인 3D PC와 올인원 PC 등도 공개되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