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국내에 처음으로 자사 LED 모니터 출시

에이서, 국내에 처음으로 자사 LED 모니터 출시 (1)
에이서, 국내에 처음으로 자사 LED 모니터 출시 (1)

2010년 12월 8일, 에이서(www.acer.co.kr)는 프리미엄급 ‘울트라 슬림 에이서 S243HL WLED’ 모니터를 국내에 첫 출시하며 모니터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모니터는 24인치형으로, 16:9 화면 비율 및 1080P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Acer Cine Crystal 친환경 LED 백라이트가 탑재되어 있다. 또한 8,000,000:1의 동적명암비를 실현함으로써 환한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깊이 있게 표현이 가능하다. 응답속도는 2ms이며, 제품 두께는 15mm로 얇다. 그리고 2개의 HDMI 포트를 통해 컴퓨터, 노트북, 게임기, DVD 플레이어 등 디지털 기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63%의 전력절감 효과를 제공하는 램프를 사용해 운영 비용을 절감해준다고 한다.

에이서, 국내에 처음으로 자사 LED 모니터 출시 (2)
에이서, 국내에 처음으로 자사 LED 모니터 출시 (2)

특히,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F Product design award 2010’상을 수상한 제품 디자인이 돋보인다. 손쉽게 구성된 메뉴 버튼과 푸른색 LED 전원이 탑재되었고, 모니터 힌지는 상하로 시야각을 움직일 수 있다. 또한 스탠드 부분에 스피커를 내장했으며, 독특한 스탠드 구조에 키보드 공간을 확보해 실용성을 높였다.

에이서 동북아시아 총괄 밥 센(Bob Sen) 사장은 “그동안 한국 시장에 넷북과 노트북만을 공급해 왔는데, 사용자 요청에 따라 모니터 제품도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더 다양한 라인업의 모니터를 출시할 예정이며, 저가형 제품이 아닌 프리미엄 제품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트라 슬림 에이서 S243HL WLED’ 모니터는 여러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출시 가격은 299,000원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