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뉴엘, CES 2011 혁신상 수상작, 로봇청소기 '라이디스 R750' 출시
IT기반 가전전문기업 모뉴엘(wwwmoneual.co.kr 대표 박홍석)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능으로 CES 2011 행사에서 'Innovation Award(혁신상)'를 수상한 로봇청소기 ‘라이디스(Rydis) R750’을 정식 출시한다.
‘라이디스 R750’은 자이로센서 및 가속센서를 탑재해 청소기 본체의 위치와 청소구역을 파악하고 청소효율을 높일 수 있다. 룸 인디게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공간분할로 필요한 공간만 선택해 청소하는 한편, 전력이 떨어졌을 때 스스로 충전기로 이동하여 충전까지 가능하여 수동으로 충전할 필요가 없는 똑똑한 로봇청소기다.
전 세계 로봇청소기 중 가장 낮은 8cm의 높이로 침대 밑 등 기존 제품이 청소하기 어려웠던 틈새 청소가 용이하며 브러쉬 청소, 걸레청소, 진공흡입청소까지 한번에 실행한다. 이 제품은 통상 가전제품들이 사용하는 IR(적외선) 방식이 아닌 RF(주파수) 제어방식을 통해 청소기 본체와 리모콘이 직선으로 연결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며, 리모컨 자체에 모션 컨트롤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이를 자동차 핸들처럼 이용하여 직접 로봇청소기를 조작하고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상단의 빛 감지 센서를 장착해 어두운 구석을 탐색해 청소를 실행할 수 있도록 했고, 6개의 적외선 센서와 전면과 양 측면에 각 7개의 충돌감지 센서를 장착해 충돌로 인한 제품과 실내 기물의 파손을 막는 한편 내부에 7개의 센서를 장착하는 등 총35개의 센서로 정확도를 높였다.
라이디스 R750의 출시가격은 498,000원이며 유명 온라인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참고로 모뉴엘은 CES 2011에서 ‘라이디스 R750’외에도 소나무PC, 듀얼스크린PC, 사다리꼴PC, 플레이볼, 실버케어로봇 등 컴퓨터와 가전분야에서 6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 혁신상 (Innovation Award)은 2011년 출시할 제품을 대상으로 미국가전협회(CEA)와 미국산업디자이너학회(IDSA)가 심사해 기술과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에 주는 상으로 모든 IT기술의 경연장인 CES에서 상을 받는다는 것은 디자인과 기술력, 상품성을 세계에 인증 받는 것과 같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