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CES 2011에서 자사 제품으로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상 수상
2010년 11월 15일,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자사의 프리에이전트 고플렉스 외장 하드 드라이브 제품군과 노트북용 솔리드 스테이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인 모멘터스 XT가 '국제 CES 이노베이션 2011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상(International CES Innovations 2011 Design and Engineering Awards, 이하 CES 디자인 & 엔지니어링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 디자인 & 엔지니어링 혁신상은 관련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산업 디자이너, 엔지니어 및 기자단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평가를 거쳐, 가전 산업의 총 35개 부문에서 탁월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기술을 선보인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한 제품 중 고플렉스 외장 하드 드라이브는 PC와 연결할 때 다양한 인터페이스 케이블을 통해 플러그 & 플레이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고플렉스 넷미디어 쉐어링 또는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등의 장치를 통해 외장 하드에 저장된 개인 디지털 콘텐츠를 네트워크, 무선기기, 인터넷 등을 통해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모멘터스 XT 드라이브는 2.5인치 노트북용 드라이브로 SSD 수준의 성능과 HDD의 장점인 대용량과 저렴한 가격을 결합시킨 제품이다. 특히, 사용자 이용 패턴을 스스로 학습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하는 씨게이트 고유의 어댑티브 메모리 기술을 탑재해 성능을 향상시켰다. 때문에, 모멘터스 XT는 5,400RPM HDD보다 약 2배 빠른 부팅 속도를 보이며, 노트북 및 게임 시스템에서 높은 벤치마크 점수를 자랑한 바 있다.
한편, 씨게이트는 고플렉스 제품군과 모멘터스 XT를 탑재한 노트북 제품, 고플렉스 TV HD 미디어 플레이어 등을 오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 전시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