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NX100, 스포츠 사진기자 체험 이벤트 성황리에 종료
2010년 11월 8일, 삼성전자는 지난 7일 삼성 NX100의 모델 한효주와 함께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삼성 블루윙즈의 K-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진행된 스포츠 사진기자 체험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당첨자들인 NX Press 참가자들은 본격적인 스포츠 사진기자 체험에 앞서 관련 OT를 시작으로 좀 더 생생한 사진기자 경험을 도와줄 Press 조끼와 슈백을 지급받고, NX 카메라 렌즈를 대여받았다. 무엇보다 이날 진행된 '스포츠 사진 찍는 법' 강의에서는 현직 스포츠 사진기자가 현장에서의 열띤 취재 열기 및 사진 찍는 법을 실감 나게 설명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참가자들은 평소 만나보기 어려운 한효주와의 팬 미팅에 참여해 한효주가 직접 사인한 축구공을 증정받고 개별 사진 촬영을 진행하는 등 경기 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한효주는 참가자들의 여러 요청에도 시종일관 미소를 잃지 않고 팬들과 스스럼없이 어울리며 악수를 해주는 등 프로다운 모습을 보였다.
행사는 참가들이 10명씩 2개 조로 편성돼 수원 블루윙즈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전/후반 지정된 위치에서 실제 스포츠 사진기사처럼 경기를 관람하며 촬영을 진행했다. 또한, 경기 전 부여된 'Fun&Creative 순간을 포착하라', 'Best 한효주 Shot을 찍어라' 등의 NX 미션을 수행하며 보다 사실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 사진을 찍기 위해 노력했다.
NX Press에 참가한 정하연(29, 남, 직장인) 씨는 "평소 동경해 온 연예인인 한효주 씨에게 사인볼도 선물 받고 스포츠 사진기자 체험을 해볼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라며, "경기 관람은 물론 강의를 통해 스포츠 사진 찍는 법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또 다른 기회가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라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