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팔로, 3.5인치 외장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스테이션 HD-LBTU2' 출시
2010년 11월 2일, 버팔로(대표 사이키 쿠니아카, www.buffalotech.co.kr)는 3.5인치 외장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스테이션 HD-LBTU2(이하 HD-LBTU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앞면에 블랙색상 하이그로시로 디자인된 폭 4cm, 높이 12.3cm의 크기인 HD-LBTU2는 수평으로 눕히거나 수직으로 설치할 수 있어 편리하며, USB 2.0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특히, 버팔로가 자체 개발에 성공한 '터보PC'와 '터보카피' 기술이 탑재되어 데이터 전송 속도를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약 2배가량 향상시켰다.
이외에 'ECO 매니저'를 이용한 전력 관리 프로그램 기능으로 전력소비를 줄였다. 일반 외장 하드디스크는 USB 포트에 연결되어 있으면 하드디스크 내의 디스크가 항상 회전하고 있어 전력이 낭비되지만, 'ECO 매니저'는 일정 기간 작업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디스크 회전을 정지시키고 대기해 전력 소비량을 줄여준다.
또한, 보안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3년 A/S 기간을 보장한다.
버팔로의 국외사업 총괄담당자인 이나바 사토시 이사는 "드라이브 스테이션은 버팔로의 다양한 기술이 탑재되어 전송 속도를 개선했으며, 수평으로 눕히거나 수직으로 세울 수 있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제품은 1TB, 2TB 용량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9만 원대, 18만 원대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