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NX100 출시 기념 'NX Creator challenge' 공모전 실시
2010년 10월 28일, 삼성전자는 삼성 NX100 출시를 기념해 대학생의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NX 대학생 마케팅 열전 시즌2 'NX Creator challenge' 공모전을 개최하며. 오는 11월 9일(화)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지난해 '제1회 대학생 마케팅 열전'에 이어 2번째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삼성 NX100의 i-Function 렌즈 기능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을 주제로 대학생들의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전에 응모하고자 하는 사람은 삼성디지털이미징 홈페이지(www.samsungimaging.co.kr) 내 응모 페이지에 접속해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삼성 NX100의 i-Function 렌즈의 온라인 홍보 기획안과 캠퍼스 홍보 기획안을 지정된 이메일 주소(premaster@nxchallenge.co.kr)로 제출하면 된다.
국내 대학 2년 이상의 재학생과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팀(3~5인)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공모전 지원서 및 두 개의 기획안을 모두 제출해야만 지원이 인정된다. 아이디어 숫자는 제한 없이 중복 응모가 가능하며, 캠퍼스 홍보 기획서는 작성 시 실제 시행을 전제로 구체적인 시간 계획 및 프로그램 진행 장소 등을 명기해야 한다.
접수 마감 후, 심사를 거쳐 선발된 10팀은 11일(목)에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기획안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홍보 활동을 위해 공통 제작물(현수막, 배너 등)과 삼성 NX100 카메라 및 각 팀별 홍보활동비 100만 원을 지원한다.
선발된 팀은 온라인 콘텐츠 제작, 사진 공개 투표 및 캠퍼스 PR과 PT 등을 진행하게 되며, 심사를 거쳐 결정된 최종 우승팀에게는 각각 대상 장학금 300만 원(1팀), 우수상 장학금 200만 원(1팀), 장려상 장학금 100만 원(3팀)과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NX100과 기능조절 렌즈인 i-Function 렌즈의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대학생들에게 홍보 마케팅 분야의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공모전을 실시하게 되었다"라며,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과감한 마케팅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