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요코리아, 풀 HD급 완전 방수 캠코더 작티 VPC-CA100 출시
2010년 6월 10일, 디지털 카메라 전문 기업인 산요전기의 한국 현지 법인 산요세일즈앤마케팅코리아(대표이사 핫타 토모유키, 이하 산요코리아)는 여의도 63시티에서 행사를 갖고, 풀 HD급 화질의 완전 방수 듀얼카메라 작티 VPC-CA1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방수 캠코더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은 작티의 2010년형 신모델로 방수 제품으로는 세계 최초로 풀 HD급 동영상과 3m 수중 촬영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카메라와 캠코더로서의 성능을 담고 있으며, 1,400만 화소의 고화질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광각과 망원 줌을 결합한 더블 레인지 줌 기능은 광학 12배 줌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초당 7장, 최대 22매까지 촬영할 수 있는 고속 연사 기능을 지원해 흔들림 없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한편, VPC-CA100은 손으로 쥐는 그립 부분을 사용자가 피로를 덜 느끼도록 인체공학적 설계로 디자인되었으며, 색상은 옐로우, 핑크, 블랙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모드 전환 과정 없이 버튼 한번으로 동영상과 사진을 번갈아 촬영할 수 있으며, 한 손으로 촬영, 재생, 메뉴 등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강화했다.
이 밖에 HDMI 단자를 내장해 해당 단자를 지원하는 TV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추가 SDXC를 지원, 최대 64GB까지 메모리 확장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PC 환경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MPEG-4 AVC/H.264 비디오 포맷을 채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산요코리아의 김지웅 부장은 “산요는 디지털 캠코더 출시 이해 방수 분야에서 세계 최초의 카메라를 출시해온 기업이다”라며, “이번에 출시된 듀얼 카메라 작티 VPC-CA100은 산요의 방수 제품 계보를 이어가는 캠코더로 어떤 상황에서는 영상과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사용자로부터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