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2.5TB, 3.0TB 용량 HDD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저장장치 업체인 웨스턴디지털 코리아(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 이하 WD 코리아)는 오늘, 고용량을 갖춘 SATA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이하 HDD)인 WD 캐비어 그린(WD Caviar Gree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00_2.jpg
00_2.jpg

이번에 출시된 캐비어 그린의 용량은 2.5TB와 3TB로 제공되며, 고밀도 집적 기술인 어드밴스드 포맷(Advanced Format)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업계 최초로 플래터 당 750GB의 용량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친환경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발열 및 소음, 전력소모를 줄였다.

2.19 TB 이상의 HDD는 현재 상용화된 기술 수준에서 PC 하드웨어 및 펌웨어,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이 제한적이다. 이에 따라 웨스턴디지털은 고용량의 HDD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AHCI 규격 HBA(Host Bus Adapter: 장치 간 정보 전달을 위한 입출력 어댑터)를 번들로 제공한다. 2.19 TB 이상 고용량 HDD의 호환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products.wdc.com/largecapacitydriv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WD 캐비어 그린 2.5TB와 3TB는 10월 말 경부터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2.5TB 제품(모델명 WD25EZRSDTL)은 20만 원대 중반, 3TB 제품(모델명WD30EZRSDTL)은 30만 원대 초반에 판매될 예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