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뉴엘, 대만 컴퓨텍스에서 ‘모뉴엘 102’를 선보이다
2010년 6월 9일, 미디어PC 전문기업 모뉴엘(대표 박홍석, www.moneual.co.kr)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대만에서 개최된 국제 IT 전시회 ‘컴퓨텍스 2010(Computex 2010)’에서 차기 신제품인 ‘모뉴엘 102’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모뉴엘 102’는 ‘모뉴엘 101’의 차기 모델로 블루레이와 SSD가 합쳐진 HLDS사의 HyDrive를 기본 탑재해 고화질 풀 HD 영상 재생은 물론, 기존 제품대비 40% 이상 빨라진 부팅 속도와 시스템 반응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인텔 코어 i5 CPU를 탑재해 기존보다 나아진 내장그래픽 성능을 구현했다. ‘모뉴엘 102’는 이와 함께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TV 튜너를 기본 내장하고 이를 조작할 수 있는 무선 리모컨과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를 함께 제공한다.
인텔 코어 i5 CPU : 인텔 코어 i5 CPU에는 내장 그래픽 GPU가 같이 집적되어 있다. 성능은 바로 이전까지 쓰이던 인텔 내장 그래픽 GMA 4500에 비해 한층 발전되어 있다.
모뉴엘 관계자는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이번 컴퓨텍스에서 한 단계 발전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라며, “이는 모뉴엘의 FC(Family Computer)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모뉴엘 102’는 오는 8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사양에 따라 총 3가지 모델로 선보일 예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