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뉴엘, 대만 컴퓨텍스에서 ‘모뉴엘 102’를 선보이다

2010년 6월 9일, 미디어PC 전문기업 모뉴엘(대표 박홍석, www.moneual.co.kr)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대만에서 개최된 국제 IT 전시회 ‘컴퓨텍스 2010(Computex 2010)’에서 차기 신제품인 ‘모뉴엘 102’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2_2.jpg
2_2.jpg

‘모뉴엘 102’는 ‘모뉴엘 101’의 차기 모델로 블루레이와 SSD가 합쳐진 HLDS사의 HyDrive를 기본 탑재해 고화질 풀 HD 영상 재생은 물론, 기존 제품대비 40% 이상 빨라진 부팅 속도와 시스템 반응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인텔 코어 i5 CPU를 탑재해 기존보다 나아진 내장그래픽 성능을 구현했다. ‘모뉴엘 102’는 이와 함께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TV 튜너를 기본 내장하고 이를 조작할 수 있는 무선 리모컨과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를 함께 제공한다.

인텔 코어 i5 CPU : 인텔 코어 i5 CPU에는 내장 그래픽 GPU가 같이 집적되어 있다. 성능은 바로 이전까지 쓰이던 인텔 내장 그래픽 GMA 4500에 비해 한층 발전되어 있다.

모뉴엘 관계자는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이번 컴퓨텍스에서 한 단계 발전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라며, “이는 모뉴엘의 FC(Family Computer)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모뉴엘 102’는 오는 8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사양에 따라 총 3가지 모델로 선보일 예정이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