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후원 게임단 스타크래프트 2 대회 우승
컴퓨터 관련기기 유통업체인 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 www.emtekinc.com)는 블리자드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대표: 배인식, www.gomtv.com)가 주최하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스타크래프트 2' 글로벌 리그(Global StarCraft 2 League, GSL)의 공식 협찬사로 선정된 데 이어 자사가 후원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2 게임단인 'Team SCV Life, TSL'의 김원기 선수가 대회 우승을 했다고 전했다.
이엠텍아이엔씨는 GSL 1회 대회 협찬을 통해 CI와 제품 노출, 세트 중간 영상 광고를 통해 시청자에게 그 이름과 제품을 널리 알렸으며, 이엠텍아이엔씨가 후원하고 하는 스타크래프트 2 국내 최초의 게임단인 TSL은 지난 2일 장충체육관 특설무대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김원기 선수가 STARTALE의 김성제 선수를 세트 스코어 4대 1로 누르고 우승한 것을 비롯하여 서기수 선수 8강, 한규종 선수 16강 진출 등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이엠텍아이엔씨 이덕수 대표는 인터뷰를 통해 "결승전 경기를 직접 관람해 보니 대중들의 e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스타크래프트 2의 인기를 몸소 체험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전 세계에 이엠텍을 알리게 되었고 특히나 후원 게임단의 선수가 우승까지 하게 되어 뜻하지 않게 홍보 효과가 배가되어 매우 기쁘다. 지속적인 GSL 대회 협찬과 게임단 후원을 통해 우리나라 e스포츠 발전에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글/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