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MDC 창업교육 2차 교육생 모집
[IT동아 권명관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 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북부 허브)가 MDC 창업교육 ‘대박상품의 정석, 창의적 상품기획 Boot-camp’ 교육생을 오는 8월 24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에 위치한 제조(M)·디자인(D)·콘텐츠(C) 융합 분야 예비창업자이거나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사업 목적은 예비창업자를 위한 기초 창업마인드 고취를 통한 저변확대 및 실무 지식을 겸비한 창업 인재 양성, 아이디어의 구체화 및 시장검증을 통한 고객 시장 진출 전략 모색 등이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하는 교육생은 총 22명이다.
본 사업은 MDC 창업교육의 2차 교육으로 5주간 아이디어 구체화 및 상품 기획, 영상 제작을 통한 아이디어 시장 검증 등을 진행한다. 선발된 교육생 22명은 ‘새로운 상품 아이디어 디자인 씽킹’, ‘비즈니스모델 디자인’, ‘제품 디자인, 생산유통’, ‘V-commerce 영상 제작’, ‘시장성테스트(아이디어 검증)’ 과정을 통해 전문가가 함께하는 실습 교육과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MDC 창업교육 1차 교육인 ‘비즈니스모델러와 함께하는 시장성 테스트 Boot-camp’ 프로그램은 교육생 20명을 선발해 오는 8월말까지 총 6주간 온/오프라인 실습 교육과 멘토링을 진행 중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1차 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교육생이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라며, “2차 교육 또한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들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창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좋은 기회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