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리뷰] 5가지 모드로 치아 건강을, '픽스클린 음파 전동 칫솔'

이상우

[IT동아 이상우 기자] 미국의 한 연구기관에 따르면, 건강한 치아 하나의 경제적 가치는 약 3만 달러(약 3,500만 원)에 달한다. 우리 입 안에 있는 28개의 치아가 모두 건강하다고 가정하면, 이미 9억 8천만 원은 공짜로 번 셈이다.

우리나라에서도 건강한 치아는 예부터 '오복(五福)' 중 하나로 여겨져 왔다. 치아가 지닌 가치와 건강에 일조하는 기여도가 상당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치아의 수명은 '영구치'라는 이름처럼 영원하지 못하다. 나이가 들수록 약해지고, 결국에는 하나 둘 빠져버린다. 잘못된 양치 습관과 잦은 음주, 흡연 등이 더해질 경우에는 그 속도가 더 빨라진다.

픽스클린 음파 전동 칫솔

최근 치아 건강에 경각심을 갖게 된 사람들이 많은 탓인지, 잘못된 양치 습관을 개선해 치아 건강을 지켜주는 음파 전동 칫솔이 인기다. 그러나 막상 음파 전동 칫솔을 구매하려고 비교해보면, 성능에는 큰 차이가 없는데 가격대가 너무도 다양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감이 오질 않는다.

[리뷰] 5가지 모드로 치아 건강을, '픽스클린 음파 전동 칫솔'

이러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픽스 클린 음파 전동 칫솔'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가격대가 낮아 음파 전동 칫솔의 진입장벽을 낮춘데다가, 5가지 양치 모드가 제공되고 최대 5단계로 진동 세기를 조절할 수 있어 개인의 구강 상태에 맞게 세심한 치아 관리가 가능하다.

[리뷰] 5가지 모드로 치아 건강을, '픽스클린 음파 전동 칫솔'

전체적인 디자인은 여느 음파 전동 칫솔과 크게 다르지 않다. 상단부에는 칫솔모가 장착돼있고, 본체에는 양치 모드와 진동 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자리잡고 있으며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아쿠아 블루, 선셋 핑크, 미드나잇 네이비 4가지로 제공된다.

[리뷰] 5가지 모드로 치아 건강을, '픽스클린 음파 전동 칫솔'

또한 IPX8 방진방수 등급을 갖춰 완전 방수가 가능해 습기가 많은 욕실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본체를 흐르는 물에 닦거나 직접적인 물 세척이 가능해 침수로 인한 고장 걱정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픽스클린 음파 전동 칫솔

칫솔모는 치아와 잇몸 사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치아 표면을 본떠 숫자 '3'자처럼 만들었다. 스위스 듀폰사의 최고급 원사인 타이넥스(Tynex)가 사용돼 내구성이 튼튼할뿐더러 끝단이라운딩 처리돼 치아와 잇몸에 자극 없이 부드러운 양치가 가능하다.

픽스클린 음파 전동 칫솔

본체에 있는 버튼을 짧게 누르면 전원을 켤 수 있다. 전원을 켜면 초기에는 일반 세척 모드인 '스탠다드 모드'로 작동되는데, 이 상태에서 다시 버튼을 짧게 누르면 스탠다드 모드보다 강력한 치아 세척 모드인 '클린 모드'로 바뀌고, 같은 방법으로 버튼을 조작하면 치아 미백에 특화된 '화이트닝 모드'와 잇몸을 시원하게 마사지해주는 '마사지 모드', 잇몸이 약하거나 민감한 사용자들을 위한 '소프트 모드' 순서로 양치 모드가 변경된다.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고, 같은 버튼을 길게 누르면 진동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진동 세기 역시 5단계로 설정할 수 있는데, 진동이 강할수록 현재 모드를 나타내는 LED 표시등의 불빛이 밝아진다.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 모양이지만, 현재 강도가 몇 단계인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쉽다.

픽스클린 음파 전동 칫솔

요즘 전문가들은 '2-2-1 양치'를 권한다. 하루에 2번 2분씩 양치를 하고, 하루에 1번은 치실을 사용하라는 의미다. 이에 대다수의 음파 전동 칫솔이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2분 동안 작동되는데, 픽스클린 음파 전동 칫솔 역시 오토 타이머가 적용돼 2분 동안 양치를 할 수 있으며, 30초마다 신호를 보내 치아의 사분면을 고르게 세척할 수 있다.

픽스클린 음파 전동 칫솔

픽스 클린 음파 전동 칫솔은 2,000mAh의 배터리가 내장돼 완전히 충전하기까지 5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1회 충전으로 약 10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무게 역시 133g으로 가벼워 여행 및 출장 중에도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단, 휴대용 케이스는 별도 구매해야 한다.

제품지원 / 앱스토리몰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 리뷰 의뢰는 desk@itdonga.com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