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모바일 오피스 ‘비즈하드’ 안드로이드앱 출시

이기성 wlrlsl@naver.com

 bbbb.jpg
bbbb.jpg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가 2일, 기업용 웹하드 서비스인 비즈하드를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간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은 윈도우 모바일과 아이폰에 한정되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안드로이드용 비즈하드 애플리케이션의 출시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에서는 직원들의 단말기나 통신사의 변경 없이도 스마트워크 환경을 더욱 원활하게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비즈하드는 데이터 저장이라는 기본적인 웹하드 기능 외에도 메일, 메신저, 게시판이 통합된 중소기업용 통합 업무 시스템이다. 비즈하드 모바일앱을 이용하면 ▲회사메일 동기화는 물론 ▲웹하드에 업무자료를 업로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 문서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하여 웹하드에 저장된 자료를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바로 확인 가능하며 ▲URL링크 또는 대용량메일 전달 등의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의 보다 효율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하다.

김장중 대표이사는 “비즈하드 모바일앱 출시 이후 아이폰, 갤럭시S 등 스마트폰 사용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 윈도우폰7 등 새로운 모바일 OS용 버전 출시를 통해 더욱 다양한 환경에서 고객들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하드 모바일 앱은 비즈하드 홈페이지(www.bizhard.com)에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비즈하드’를 검색해 무료로 내려 받아 설치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기성(wlrl@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