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8/3 고프로, 자동 영상 편집 기능 '퀵스토리' 선보여 등

[IT동아]

고프로, 자동 영상 콘텐츠 만드는 '퀵스토리' 기능 선보여

고프로가 자동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편집해주는 '퀵스토리(QuikStories)' 기능을 공개했다.

퀵스토리는 액션캠으로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휴대폰을 이용해 동영상 콘텐츠로 자동 편집하는 앱이다. 무엇보다 간편한 사용 방법이 장점이다. 휴대폰에 고프로 앱을 설치하고 히어로5 시리즈 액션캠(히어로5 블랙, 히어로5 세션)을 연동한 다음, 퀵스토리 버튼을 아래로 당기면, 자동으로 최근 촬영한 사진과 영상이 휴대폰으로 옮겨지면서, 하나의 동영상 콘텐츠로 편집한다. 문구 삽입, 영상 속도 조절, 화면 필터, 음악 추가 등 다양한 기능도 지원하며, 다른 기기로 촬영한 영상을 더해 편집자 임의로 수정할 수도 있다.

고프로, 자동 영상 콘텐츠 만드는 '퀵스토리' 기능
선보여
고프로, 자동 영상 콘텐츠 만드는 '퀵스토리' 기능 선보여

고프로 설립자이자 CEO 닉 우드먼는 "퀵스토리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동영상을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이라며, "사용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고프로는 액션캠 히어로5 시리즈와 탈착형 접이식 드론 카르마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고프로 액션캠 제어 기능과 자동 편집 솔루션 퀵스토리를 탑재한 '고프로 앱(GoPro App)', 편집 앱 '퀵(Quik)', '스플라이스(Splice)', 드론 영상 제어 및 공유 앱 '패신저(Passenger)' 등을 무료로 제공 중이다.

퀵스토리 기능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고프로 앱과 퀵 앱을 내려 받으면 사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고프로 공식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