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7/25 MS-삼성SDS,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위한 MOU 체결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MS-삼성SDS,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위한 MOU 체결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삼성SDS가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MOU는 MS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와 애저 스택(Azure Stack)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개발 및 국내 비즈니스 확장에 대한 양사의 협력을 담고 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웹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애저 서비스를 삼성 계열사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삼성SDS MUS 채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삼성SDS MUS 채결

또한,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 이노베이션 랩(Cloud Innovation Lab)'을 설립해 공동 운영한다. 삼성SDS의 솔루션 및 시스템 구축 역량과 MS의 기술, 데이터, 클라우드 제품 로드맵 등을 공유해 공동연구, 기술교류를 비롯한 클라우드 서비스 전반에 걸친 품질 및 효율성을 높일 전망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고순동 대표는 "MS 애저의 우수성이 국내 주요 파트너인 삼성SDS와의 MOU 체결을 통해 입증됐다"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빅데이터, IoT,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에 대한 연구와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보다 많은 기업이 새로운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진로봇, 반려동물 특화 로봇청소기 체험단 모집

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이 '아이클레보 반려동물 캠페인'을 진행하고, 반려동물 털 청소에 특화한 로봇청소기 체험단 '아이클레보 펫팸족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은 습하고 무더운 날씨와 휴가 일정으로 매일 해야 하는 반려동물 털 청소에 체력적, 시간적 어려움을 겪는 펫팸족 가정의 청소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펫팸족 서포터즈 모집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펫팸족 서포터즈 모집

체험단에 선정되면 반려동물 털 청소에 특화된 유진로봇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오메가'를 체험하게 된다. 아이클레보 오메가는 반려동물 털이나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고 바로 흡입되도록 설계된 V6블레이드가 탑재돼 털 청소량이 많아도 브러시를 별도로 청소/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특히 털이 많이 내려 앉는 카펫이나 러그 등 청소량이 많은 부위에서는 스스로 감지해 흡입력을 높이는 '스마트 터보 모드'를 자동으로 실행한다.

이번 체험단은 고양이나 개를 키우면서 블로그 및 소셜 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유진로봇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유진로봇은 이번 서포터즈 모집과 함께 8월 한 달간 방송과 온라인, SNS를 통해 '아이클레보 반려동물 캠페인'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클레보닷컴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수페타시스, '자율주행 및 슈퍼컴퓨터 PCB 개발' 국책연구과제 수행기업 선정

이수그룹 계열사 이수페타시스가 기술 기반 국책연구과제 수행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수페타시스는 최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대경권 연구센터에서 주관하는 '상황인지 스마트카 퓨전 플랫폼 개발' 관련 사업에서 '차량용 레이더 기판특성 기술 연구개발' 수행을 통해 차량용 레이더 기판(Radar PCB)의 국산화 연구를 맡게 됐다고 밝혔다. 자율주행 및 스마트카에 필수적으로 장착되는 레이더 센서는 풍부한 시장성을 바탕으로 성장성이 주목받고 있다.

이밖에 이수페타시스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국책사업으로 수행중인 '차세대 초고성능컴퓨터를 위한 이기종 매니코어 하드웨어 시스템 개발' 사업에 위탁연구기관 중 하나로 참여하여 한국형 메인보드 인쇄회로기판(Main Board PCB) 개발을 수행하게 됐다.

이수페타시스 김성민 대표이사는 "과거 미국 에너지국에 납품한 슈퍼컴퓨터용 고난이도 인쇄회로기판에 대해 기술과 품질력을 인정 받은 만큼, 이번 국책연구과제 또한 이수페타시스의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