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7/7 클라우드 그룹웨어 하이웍스, 무료 서비스 오픈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클라우드 그룹웨어 하이웍스, 무료 서비스 오픈

가비아의 클라우드 그룹웨어인 하이웍스가 무료 그룹웨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하이웍스는 전자결재, 메신저, 사내 메일, 일정관리를 비롯한 11가지 그룹웨어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웹 로그인만으로 간편하게 이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과 연동해 언제 어디서나 메일 확인과 문서 결재 등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가비아 하이웍스 로고
가비아 하이웍스 로고

특히 전자결재를 이용하면 기업 내부에 체계적인 문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전자결재는 결재에 필요한 다양한 문서 양식을 지원하며, 자동 결재선과 지정 결재자를 저장하면 매번 새로 문서 양식을 작성할 필요가 없어 문서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그 외에 사내 메일과 공용 메일을 활용해 팀원들과 함께 업무를 공유하거나 부서 별 소통에 활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한편 8월에는 사내 회의실 예약과 회사 차량 및 비품 신청/반납 등을 할 수 있는 예약 서비스를 오픈한다. 체계적인 인사 관리를 위한 휴가/근태 기능도 8월 서비스 예정이라고 가비아는 함께 전했다.

멜론, 고음질 음원 편하게 즐기는 '멜론Hi-Fi' 서비스 공개

뮤직플랫폼 멜론은 6일 안드로이드 멜론앱 4.3을 업데이트하며, 원음전용관을 대대적으로 개편한 ‘멜론Hi-Fi’를 공개했다. 또한, 고음질음원 이용자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DLNA 기능을 추가했다.

멜론Hi-Fi
멜론Hi-Fi

‘멜론Hi-Fi’ 페이지를 통해 고음질음원 관련 주요 콘텐츠와 이슈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세부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고음질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고음질음원 위주 ▲Hi-Fi차트 ▲고음질검색 등 전용서비스를 포함해 명반·전문가·장르별 큐레이션 ▲Hi- Fi컬렉션 ▲고음질매거진 등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멜론앱은 동일한 와이파이 네트워크 내에 있는 기기 사이에 콘텐츠를 전송하는 기술인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기능을 지원한다. DLNA를 지원하는 스피커, 오디오, 스마트TV 등 디바이스와 연동해 고음질음원을 느낄 수 있다.

한편, ‘멜론Hi-Fi’는 안드로이드 멜론앱 4.3ver. 이상부터 이용 가능하며, 7월 중순까지 PC Web과 멜론 플레이어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FLAC 스트리밍 클럽’ 이용권을 구매하면 고음질음원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고음질음원 다운로드는 이용권 없이 개별곡 다운로드만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사진과 동영상 답글 기능 추가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인스타그램 스토리 (Instagram Stories)에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답글을 다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24시간 동안만 공유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지난해 8월에 처음 도입된 이후, 다양한 스티커 팩과 크리에이티브 기능을 추가한 바 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사진에 동영상 답글 기능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사진에 동영상 답글 기능

스토리에 사진과 동영상으로 답하는 이번 업데이트는 친구가 올린 포스트에 셀카부터 부메랑으로 만든 움짤 동영상까지 다양한 방법으로답글을 보낼 수 있다. 답글을 보낼 때는 크기나 위치를 사용자가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는 스토리 스티커가 포함된다.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답글을 보내기 위해서는, 스토리 콘텐츠 하단에 나타나는 카메라 버튼을 눌러 원하는 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하면 된다. 페이스 필터, 스티커, 역방향 재생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도구도 활용할 수 있다. 사진이나 동영상 답글이 달린 스토리는 받는 사람의 다이렉트 메시지 함에 나타난다. 새로운 기능은 인스타그램 버전 10.28 버전에서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다.

버추어라이브,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앱 ‘헤어핏’ 출시

(주)버추어라이브가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앱 ‘헤어핏’을 출시했다. ‘헤어핏’은 정면 사진만 찍으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바로 즉석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헤어 피팅 엔진 및 라이브 모션 엔진을 적용하여 보다 자연스럽고 생동감 넘치는 헤어스타일 가상 체험을 제공한다.

헤어핏
헤어핏

또한 최신 헤어스타일 트랜드, 인기 연예인의 새로운 헤어스타일, 유행하는 염색컬러 등과 같은 다양한 헤어스타일 정보를 가상 체험 기능과 함께 매주 5편 이상 매거진 형식으로 제공한다.

이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추천해 주는 기능, 마음에 드는 헤어스타일에 대해 직접 시술한 디자이너 정보부터 직접 사용한 염색약 정보 등에 이르는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 마음에 드는 헤어스타일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염색을 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컬러를 미리 체험해 보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어플 ‘헤어핏’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받아 사용해 볼 수 있다. 또한 7월 10일부터 출시기념으로 미쟝센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가상체험 사진을 공유한 고객에게 헬로버블 신제품을 증정하는 ‘헬로버블 로즈콜렉션 가상체험 이벤트’를 진행 예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