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노트북용 HDD 모멘터스 XT 출시
2010년 5월 31일,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SSD급의 성능과 HDD의 용량 및 가격 경쟁력을 결합시킨 2.5인치 노트북용 저장장치인 모멘터스 XT(Momentus X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멘터스 XT 드라이브는 노트북용 HDD에서 흔히 사용되는 5,400rpm이 아닌 7,200rpm의 속도에 4GB의 솔리드 스테이트 메모리를 탑재해 SSD와 HDD의 장점을 모두 갖췄다. 또한, 씨게이트 기술인 어댑티브 메모리(Adaptive Memory)를 탑재한 것이 특징인데, 이 기술은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를 자동으로 내장된 솔리드 스테이트 메모리로 옮겨, 해당 데이터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IDC의 담당 리서치 책임자인 존 라이드닝(John Rydning)과 씨게이트 아태 및 일본 지역 총괄 책임자인 테반셍(BanSeng The) 부사장은 “노트북 사용자들은 성능을 높이는 것을 원하지만, 이에 따른 저장장치 용량 감소나 비싼 가격 등의 불편함을 감수하기는 어렵다”라며, “모멘터스 XT 드라이브는 성능과 용량에 있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노트북용 저장장치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모멘터스 XT 드라이브 신제품 출시에 맞춰 아수스는 자사 신제품인 ROG G37 Jh(Republic Of Gamers G37 Jh) 노트북에 모멘터스 VT 드라이브를 업그레이드 옵션으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제품은 인텔 i7 720QM, DDR3 8GB 메모리, ATi 라데온 모빌리티 HD 5870 등을 주요 사양으로 채택한 고성능 게이머용 노트북이다.
아수스 시스템 비즈니스 그룹의 피씨 왕(PC Wang) 부사장은 “모멘터스 XT 덕분에 아수스 ROG G37 노트북에 사용자가 원하는 용량과 성능을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라며, “씨게이트의 하이브리드 드라이브가 더 넓은 고객층에게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http://www.seagate.com/www/ko-kr/products/laptops/laptop- hd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