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6/19 네이버웹툰, 완결 인기작 무료 재연재 한다 등
[IT동아]
네이버웹툰, 완결 인기작 무료 재연재 한다
네이버웹툰이 지금까지 독자의 사랑을 받은 완결 작품을 엄선해 재연재하는 '앙코르! 레전드 웹툰'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연재 종료 이후에도 독자의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완결작품 1개를 1화부터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주호민 작가가 지난 2010년부터 4년간 연재한 '신과 함께'는 1화가 다시 등록된 14일 밤,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보였다. 특히 이 작품은 유료 다시보기를 통해 현재까지 누적 매출 10억 원을 올리는 등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다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독자 취향 속에서 지금까지 선보였던 명작을 다양한 세대의 독자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이번 앙코르! 레전드 웹툰을 기획했다고 덧붙였다.
연재 작품 목록은 월요일 '선천적 얼간이들(가스파드)', 화요일 '절벽귀(오성대)', 수요일 '목욕의 신(하일권', 목요일 '신과 함께(주호민)', 금요일 '쌉니다 천리마마트(김규삼), 토요일 '인간의 숲(황준호)', 일요일 '조의 영역(조석)' 등이다.
시스코, 중소기업 위한 인프라 구축 지원 프로그램 도입
시스코 코리아가 직원 수 250명 이하 규모의 기업이 디지털 비즈니스 인프라를 구축할 때 필요한 IT 환경을 대기업 수준으로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코 스타트(Cisco START)'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한글로 제작한 메뉴 방식의 구성 툴 킷과 사용자 매뉴얼을 통해 쉽고 간단한 구성이 가능하고, 시스코 스타트만을 위한 전문 교육과 프로모션 등을 통해 기업에서는 협업, 컴퓨팅, 보안 등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다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시스코 스타트는 사업 규모와 무관하게 온프레미스나 클라우드 솔루션 기반의 최신 기술을 신속히 받아들이고 간편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간편한 운영을 고려한 대시보드를 통해 여러 곳에 설치된 장비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프로비저닝, 분석∙리포트 등의 고급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 네트워크, 데이터, 비즈니스 보호를 위한 최상의 보안 포트폴리오로 보안 우선의 네트워크 환경 구성을 가능하게 해 준다.
시스코 코리아 조범구 대표는 "디지털 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효율적인 기업 운영 방식을 고민하는 국내 중소기업이 많다. 시스코 스타트는 기존 서비스 및 운영 프로세스의 문제점을 개선해 간접비용과 총소유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TCO)을 절감하는 데 도움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