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6/8 플리토, 인공지능 번역 서비스 추가 등
[IT동아]
플리토, 인공지능 번역 서비스 추가
플리토(대표 이정수)가 앱 내 인공신경망 기반 자동번역 서비스 '인공지능 번역'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번역을 원하는 단어나 문장을 입력하면 대기시간 또는 포인트 추가 없이 인공신경망 기술로 자동 번역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번역 결과만 보여주고 끝나는 자동번역 서비스와 달리 더 나은 번역을 요청할 수 있도록 플리토의 집단지성 번역 서비스를 연결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추가된 '인공지능 번역' 사용법은 간단하다. 최신 버전 플리토 앱 내 기존 번역 요청창에서 번역을 원하는 단어 또는 문장을 입력하면 끝이다. 기존 집단지성 번역 서비스 요청창과 동일한 UI로 입력단어와 함께 활용 빈도가 높은 번역 용례도 결과창에 함께 제공된다. 추가로 전문 번역 결과가 필요하다면 '더 나은 번역이 필요하세요?(지금 요청하기)' 버튼을 눌러, 집단지성 번역을 요청할 수 있다.
현재 베타버전으로 서비스 중인 인공지능 번역 서비스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 및 번체), 일본어를 포함해 총 18개 언어 번역에 이용할 수 있으며, 정식 업그레이드 버전은 9월경 출시할 예정이다. 플리토 웹페이지에서도 올 하반기부터 인공지능 번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주니퍼 네트웍스, 기업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SDSN 플랫폼 강화 발표
주니퍼 네트웍스가 멀티 벤더 환경, 퍼블릭 클라우드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전반에서 보안 기능 확장을 위해 소프트웨어 정의 보안 네트워크(SDSN: Software-Defined Secure Networks) 플랫폼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주니퍼 네트웍스 SDSN 솔루션은 보안정책 실행 자동화 및 실시간 인텔리전스, 머신 러닝을 통해 언제, 어떻게 사용자와 데이터, 인프라를 방어해야 하는지 스스로 인지함과 동시에 개방형 프레임워크를 채택해 운영 간소화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기능은 서드파티 스위치에서의 정책 실행 자동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통합, 주니퍼 네트웍스 스카이 어드밴스드 쓰렛 프리벤션(Sky Advanced Threat Prevention) 및 이메일 분석 등이다.
미히르 마니아르(Mihir Maniar) 주니퍼 네트웍스 보안 사업 및 전략 부문 부사장은 "이번에 발표한 강화된 기능들을 통해 우리 고객이 멀웨어 및 기타 공격에 대한 광범위한 실시간 보안 자동화를 실현하고,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밝혔다.
지니뮤직, 스마트폰 기반의 인공지능 음성명령 기능 '지니보이스' 선보여
지니뮤직이 국내 음악서비스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기반의 인공지능 음성명령 기능인 '지니보이스'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모바일 음악앱 지니가 탑재한 인공지능 음성명령기능 지니보이스는 지니뮤직의 음성명령 분석기술과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특정 가수나 차트, 시대 등을 요구하는 이용자의 다양한 음성명령을 빠르게 음악재생으로 연결할 수 있다. 그 외에 사용자의 상황과 감성을 고려한 음악을 추천하는 인공지능 DJ역할도 수행한다.
지니보이스를 사용하려면 최신버전으로 앱 업데이트를 진행한 후 '지니랩(genie lab)'메뉴에서 '지니보이스'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이용자들은 하단메뉴에 위치한 지니보이스 마이크를 통해 편리하게 음성명령으로 음악을 재생시킬 수 있다.
그 외에 지니뮤직은 지니보이스 기능과 함께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다른 앱을 구현할 때에도 항상 같은 화면에 떠 있도록 한 미니플레이어인 '플로팅 플레이어(Floating Player)'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으며 아이폰 사용자들의 지니 사용성 확대를 위해 아이폰 아이메시지 음악공유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지니앱 사용자가 아닌 경우에도 아이메시지를 통해 음악을 공유 받은 사람은 아이메시지에서 바로 1분간 공유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