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6/8 LG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X500 출시
[IT동아]
대용량 배터리 갖춘 보급형 스마트폰, LG X500 출시
KT가 LG전자의 보급형 스마트폰 'LG X500'을 전국 KT매장 및 직영 온라인 KT올레샵을 통해 출시한다. LG X500은 5.5인치 HD급 디스플레이, 전/후면 고성능 카메라(전면 광각), 고속충전 기능을 갖춘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 등을 탑재해, 합리적인 가격에도 준수한 성능을 낸다. 일반 DMB 더 선명한 고화질 HD DMB 기능도 탑재해 더욱 생생한 화질로 HD DMB 채널을 즐길 수 있다.
X500의 출시 가격은 31만 9,000원으로, 색상은 블루, 골드 등 2종으로 출시된다. KT 프리미엄 KB 국민카드를 이용하면 전월 실적 30만 원 달성 시 통신요금을 월 1만 5,000원 할인할 수 있다. 이밖에 KT 멤버십 포인트 및 각종 제휴사 포인트를 모아 단말기 가격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도 있다.
KT 무선단말담당 서도원 상무는 "LG X500은 5.5인치 대화면, 4,500mAh 대용량 배터리, 전면 광각 카메라, HD DMB 등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충실히 담아낸 제품"이라며, "향후에도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저렴하고 품질 높은 스마트폰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앱스토리몰, 무선으로 '삼성 스마트빔 2종' 출시
앱스토리몰이 미니빔 프로젝터인 '삼성 스마트빔 2종(http://hu.co.kr/qzmkdz)'을 출시했다. SSB-10DLYN60 모델은 600안시로 밝아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며, 크기는 153mm x 140mm x 55mm다. 컨트롤 패드와 오토 포커스 기능을 갖춰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해 별도의 기기 연결 없이도 웹 서핑이나 유튜브 앱을 통한 동영상 시청도 가능하다.
함께 선보인 SSB-10DLFN08 모델은 80안시로 상대적으로 어둡지만, 78mm x 78mm x 40mm의 작은 크기에 192g의 가벼운 무게로 누구나 쉽게 휴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크린 미러링 기술을 통해 모바일 기기와 연결할 수 있으며, 소음과 발열도 적다.
앱스토리몰을 운영하는 휴먼웍스 박민규 대표는 "삼성 스마트빔 2종은 캠핑 같은 야외활동은 물론, 실내에서도 편하게 큰 화면으로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다가오는 캠핑 시즌을 즐기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AMD, 애플 iMac에 탑재되는 라데온 프로 500 시리즈 공개
AMD는 지난 6월 5일, 높은 성능과 전력 효율을 강조하는 라데온 프로 500 시리즈 그래픽카드(Radeon Pro 500 Series)를 공개하고, 최근 발표된 iMac 제품 2종에 탑재된다고 밝혔다.
라데온 프로 500 시리즈는 최대 5.5 테라플롭스(TFLOPS)의 연산 능력을 발휘하며, iMac과 같은 올인원 시스템에서 UHD급 이상의 콘텐츠를 창작하거나 게임 및 VR 콘텐츠를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라데온 프로 500 시리즈는 21.5인치 및 27인치 iMac에 탑재될 예정이며,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포토샵(Photoshop), 더파운드리(the Foundry)의 누크(Nuke), 마리(Mari), Modo(모도) 등 맥(Mac)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그 외에 '라데온 프로렌더(Radeon ProRender)'의 포토리얼리스틱 광선 추적(photorealistic Ray-tracing) 렌더링 기술을 제공, 오토데스크(Autodesk), 마야(Maya), 맥슨(Maxon)의 시네마4D(Cinema 4D)등의 프로그램 구동에도 적합하다고 AMD는 강조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