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5/16 카카오키즈, 국내외 최신 TV 애니메이션 콘텐츠 강화 등
[IT동아]
카카오키즈, 국내외 최신 TV 애니메이션 콘텐츠 강화
유아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키즈(Kakao Kids)'를 운영중인 블루핀(대표이사 김정수)은 국내외 인기 TV 애니메이션 6종을 새롭게 서비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인기 TV 애니메이션은 '뚝딱맨'과 '터닝메카드W' 시즌 1이다. EBS를 통해 3월부터 방영중인 '뚝딱맨'은 장난감 블럭을 활용해 교육적 요소와 재미, 감성적 스토리를 모두 갖춘 3~6세용 체험학습용 애니메이션이다. 또한 춤과 노래를 가미된 세미 뮤지컬 형식으로 즐거운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터닝메카드W' 시즌 1은 남아들 사이 관련 캐릭터 장난감 품절 사태를 불러올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인기 TV 애니메이션이다.
국내 인기작뿐 아니라 미국 어린이 전문채널인 니켈로디언의 오리지널 인기 애니메이션 '우주모험 플래닛 쉰', '윙스클럽' 시즌 5, '로봇과 몬스터', '천재소년 지미 뉴트론' 4종도 함께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4월 1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키즈'는 미주,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수가 3천만건에 달하고, 제공하는 콘텐츠가 2만 여종이 넘는 대단위 유아 콘텐츠 플랫폼이다. 2009년 설립된 블루핀은 지난해 10월 카카오가 투자 자회사 카카오 인베스트먼트를 통해 블루핀의 지분 51%를 인수하면서 자회사로 편입됐다.
KT, USIM 다이렉트 인증 상용화
KT(회장 황창규)는 USIM을 결합해 SMS인증처럼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USIM 다이렉트 인증'을 상용화한다고 16일 밝혔다.
KT가 선보인 USIM 다이렉트 인증은 STK(Sim Tool Kit)라는 휴대폰 개통에 사용하는 안전한 통신 채널을 활용하며, STK 통해 인증정보가 USIM으로 전송되기 때문에 고객의 단말기에 인증정보가 남지 않아 스미싱 우려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인증을 위한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고객들은 기존 SMS 인증처럼 편리하게 인증정보를 수신하고 인증을 할 수 있다.
특히, ‘USIM 다이렉트 인증’은 간편점유인증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간편점유인증은 기존 SMS 인증처럼 인증 번호를 수신한 다음 이를 외워서 입력하던 방식이 아닌 인증번호 수신과 인증번호 입력을 한 화면에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한층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보안성은 높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KT의 'USIM 다이렉트 인증'은 (주)한국모바일인증의 myOTP 서비스를 통해 상용 적용되며, 향후 사업자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단말기는 물론 iOS를 적용한 아이폰 등 대부분의 단말기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