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5/2 에이서, 슬림형 노트북 '스위프트1', '스위프트3' 발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에이서, 슬림형 노트북 '스위프트1', '스위프트3' 발표

에이서(Acer)가 성능과 휴대성의 조화를 강조하는 슬림형 노트북 '스위프트 1'과 '스위프트 3'을 공개했다고 전했다.

에이서 스위프트1, 스위프트3
에이서 스위프트1, 스위프트3

이번에 공개한 제품 중 스위프트 1은 부담 없는 가격의 보급형 노트북으로 14.95mm의 두께에 1.3kg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제공한다. 100% 메탈 바디 디자인에 실버, 골드, 핑크 등 3가지 색상을 제공하며 13.3인치 풀HD IPS 디스플레이에 사양에 따라 인텔 펜티엄과 셀러론 프로세서가 탑재되며, 최대 10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다.

스위프트 3는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기반하며, 모델에 따라 인텔 HD 그래픽 또는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을 탑재했다. 14인치와 15.6인치 2가지 디스플레이 크기의 IPS 풀HD 제품으로 17.95mm의 얇은 두께에 1.8kg 무게의 알루미늄 바디 디자인을 갖췄다. 최대 1TB 의 HDD 또는 512GB의 SSD와 8G 메모리, 2x2 MIMO 802.11ac 무선 기술을 탑재했다. 아울러 최대 10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 및 코닝사의 고릴라 글래스 재질로 된 커버로 활용성을 높였다.

국내 출시계획은 미정이며, 오는 6월 북미 지역에서 출시되는 가격은 스위프트 1이 329달러, 스위프트 3가 599달러이다.

보스, '사운드링크 리볼브' 블루투스 스피커 예약판매 실시

오디오 전문 브랜드 보스(BOSE)가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링크 리볼브’(SoundLink Revolve)'와 '사운드링크 리볼브+(SoundLink Revolve+)'를 국내에 첫 출시한다고 전했다.

보스 사운드링크 리볼브
보스 사운드링크 리볼브

사운드링크 리볼브는 소형이지만 무지향 어쿠스틱 디플렉터와 사운드를 하향 송출하여 단 1개의 드라이버로 저역부터 고역까지 모든 대역을 아우르는 고성능 풀레인지 드라이버를 장착해 어떠한 사각지대 없이 소리를 균일하게 분산시키는 360˚ 사운드를 구현한다.

두 대의 스피커를 동시에 연결해 즐기는 '파티 모드'와 '스테레오 모드'를 지원하며 원통형 알루미늄 바디로 제작돼 외부 충격에 강하고 IPX4 등급의 방수 기능을 갖췄다.

이번 신제품은 크기에 따라 사운드링크 리볼브와 사운드링크 리볼브+ 총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두 제품 모두 충전식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돼 있으며 사운드링크 리볼브는 한 번 충전 시 최대 12시간, 사운드링크 리볼브+는 최대 1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동시 출시되는 사운드링크 리볼브 충전 크래들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편리한 충전이 가능하다.

사운드링크 리볼브 시리즈는 세련된 트리플 블랙, 럭스 그레이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사운드링크 리볼브는 29만 9,000원, 사운드링크 리볼브+는 47만 3,000원에 출시된다. 정식판매는 5월 13일부터 보스 온라인 스토어와 직영 매장에서 진행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