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4/6 고프로, 한국어 인터페이스 및 음성제어 지원한다 등
[IT동아]
고프로, 한국어 인터페이스 및 음성제어 지원한다
고프로가 자사의 액션캠 히어로5 제품이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메라 내 설정 메뉴 등 인터페이스를 한국어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음성 제어 기능 역시 한국어로 사용할 수 있다.
한국어 음성 제어는 사진 및 동영상 촬영, 타임랩스, 고속촬영, 하이라이트 태그 등 12 가지의 기능이 포함돼 있어 다양한 환경에서도 원하는 설정을 빠르게 지정해 촬영을 시작할 수 있다. 한국어 지원 서비스는 히어로5 블랙과 히어로5 세션에 적용하한다.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자동으로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며, 이밖에 고프로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파일을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다.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고프로 플러스도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다.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라면 히어로5 제품군에서 자동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본인 계정의 클라우드 저장소에 올린다. 처음 30일은 무료로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후 월 5,500원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유료 서비스 이용자에게는 고프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고프로 히어로5 한국어 지원 및 고프로 플러스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http://ko.gopro.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 PC 웹 첫 화면 개편
카카오가 포털사이트 다음(Daum)의 PC 서비스를 개선했다. 고해상도 모티어 사용자가 증가하는 추세를 감안해 가로 폭을 900픽셀로 확장헀으며, 넓어진 공간을 통해 루빅스, 카카오TV, 다음 채널, 연관 검색 결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첫 화면 뉴스 섹션에는 카카오의 콘텐츠 큐레이션 AI, 루빅스를 확대 적용했다. 노출되는 뉴스는 이용자의 성별이나 연령대, 평소 즐겨보는 뉴스 유형 등에 따라 다르게 노출되고, 사용자는 자신의 관심사에 최적화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제공하던 다양한 콘텐츠도 다음 PC 첫 화면에서 만나볼 수 있다. PC 첫 화면 중단에 카카오TV와 멜론 섹션을 각각 신설했다. 카카오TV 섹션에서는 카카오TV PD들의 콘텐츠와 방송 하이라이트를 모아서 볼 수 있고, 멜론 섹션에서는 음악 큐레이션, 최신 음악 트렌드, 멜론 매거진, 음원 차트 등 다채로운 프리미엄 뮤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검색 서비스도 넓어진 화면에 맞췄다. 검색창의 크기를 키워 가독성과 편의성을 높였고, 검색 결과 화면 좌측에 있던 검색 결과 카테고리는 화면 상단으로 옮겼다. 이를 통해 세부 카테고리의 가시성을 높였으며, 넓어진 양쪽 공간에는 다양한 검색 결과를 노출하며 연동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 전지선 포털 기획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다양한 카카오 플랫폼에서 생산하는 콘텐츠와 한층 편리해진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는 향후 모바일과 PC 간의 서비스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