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4/5 LG전자, 돌비 애트모스 지원하는 사운드바 출시 등
[IT동아]
LG전자, 돌비 애트모스 지원하는 사운드바 출시
LG전자가 2017년형 사운드바(모델명: SJ9, SJ8, SJ5)를 출시한다. 사운드바는 TV 내장 스피커보다 깊고 풍부한 음향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어울리는 제품이다. SJ9 모델은 대형 극장에서 사용하는 입체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 집에서도 몰입감 높은 소리를 들려준다. 스피커 출력은 500W로 아주 높으며, 기존 5.1채널에 천장 방향으로 소리를 내는 업-파이어링 스피커 두 개를 추가해 입체감을 놉혔다.
SJ8은 제품 높이를 기존 55mm에서 38mm로 30% 정도 줄야, TV 아래의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1채널을 지원하며 출력은 300W다. 참고로 SJ9와 SJ8은 최대 24bit/192kHz의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할 수 있으며, 업스케일링 기능도 지원해 일반 음질의 음악도 조금 더 좋게 들려준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과 연결해 유튜브, 튠인, 벅스 등이 제공하는 음원을 직접 재생할 수도 있다. 함께 출시한 SJ5는 최대 24bit/96kHz 음질의 음원을 재생할 수 있다.
커세어, 화려한 조명효과 갖춘 DDR4 메모리 벤전스RGB 출시
커세어가 다양한 조명효과를 갖춘 DDR4 메모리 '커세어 벤전스RGB'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메모리 전체 모듈에 고휘도 RGB LED를 내장해 다양한 조명 효과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전용 소프트웨어인 커세어 링크를 통해 각 조명의 색상을 직접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조명 제어를 위해 별도의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어 본체 내부를 더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조명 점멸 방식은 켜짐, 레인보우, 호흡, 색상이동 등 네 가지며, 시스템 온도에 따라 조명 색이 자동으로 변하게 설정할 수도 있다.
방열판은 단순한 외관뿐만 아니라 각 메모리 모듈을 냉각해, 부하가 많이 걸리는 작업 중에도 성능과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또 XMP 2.0을 지원해 쉽고 간편하게 메모리 오버클럭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16GB(8GB x 2) 및 32GB(8GB x 4) 3,000MHz 키트로 출시되며 추가적인 용량 및 주파수 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