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4/3 로지텍, 화면 확대 기능 갖춘 프리젠터 '스포트라이트'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로지텍, 화면 확대 기능 갖춘 프리젠터 '스포트라이트' 출시

로지텍 코리아(지사장 정철교)가 새로운 프리젠터인 '로지텍 스포트라이트(Logitech Spotlight Presentation Remote)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
로지텍 스포트라이트

본 제품은 기존의 프리젠터 슬라이드 리모컨이나 레이저 포인터 방식에서 벗어나, 화면상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마치 무대에서 스포트라이트 조명이 비친 것처럼 조명 효과를 보여주거나, 특정 영역을 확대해 보여주는 강력한 방식으로 요점을 표시해준다.

로지텍 스포트라이트
로지텍 스포트라이트

스포트라이트는 최대 30m에 이르는 넓은 작동범위을 갖췄으며 고성능 포인터 시스템으로 슬라이드를 픽셀 단위로 강조하고 확대할 수 있다. 기존 프리젠터의 적색 레이저는 화상 회의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아 발표자가 강조하는 부분을 보기 어려웠지원 스포트라이트는 강조 효과를 화상 회의 참여자도 볼 수 있게 해준다. 그뿐만 아니라 커서를 제어해 비디오 재생, 링크 열기도 가능하다.

그 외에 로지텍 프레젠테이션 앱을 통해 '포인터 모드', '타이머 진동 알림 기능'. '볼륨 조절'과 같은 고급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USB 수신기 또는 블루투스로 쉽게 연결이 가능하며 1분 충전으로 3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와콤, 신티크 프로 13 국내 출시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은 펜 디스플레이 Wacom Cintiq Pro 13 (와콤 신티크 프로 13) 모델을 금일부터 정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와콤 신티크 프로 13
와콤 신티크 프로 13

새로운 Wacom Cintiq Pro 13 모델은 베젤 부분까지 일체형 글라스로 된 엣지 투 엣지(edge-to-edge) 스크린을 채택했으며 광학 본딩 공정(optical bonding process)으로 사용자들의 시야 각에 따른 왜곡을 줄였다.

접이식 다리형 스탠드가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가 접거나 펴서 작업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기존 펜 대비 4배 이상 높은 압력 감지와 정밀함 갖춘 와콤의 Pro Pen 2 기술을 탑재했다.

그 외에 멀티 터치 기능 및 17개의 단축키를 사용자 설정으로 입력해 사용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키(ExpressKey) 리모컨과 충전식 Wacom 블루투스 키보드, 3가지 각도를 제공하는 휴대용 Wacom 스탠드 등 다양한 옵션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씨게이트, 영상 전문가용 라씨 썬더볼트 3 인터페이스 제품군 발표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plc)의 프리미엄 브랜드 라씨(LaCie)는 초고화질 영상을 다루는 전문가를 위해 설계된 썬더볼트 3(Thunderbolt™ 3) 제품군인 '라씨 12big 썬더볼트 3 (LaCie 12big Thunderbolt 3)'와 '6big 썬더볼트 3'을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빠른 전송 속도와 산업 디자이너 닐 폴튼(Neil Poulton)가 참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라씨 12big과 라씨 6big
라씨 12big과 라씨 6big

라씨 12big 썬더볼트 3(이하, 라씨 12big)은 최대 120TB의 용량을 지원하며 썬더볼트 3 및 RAID 5/6의 성능을 갖춰 4K, 5K, 6K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 데이터를 매끄럽게 처리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256MB 캐시, 7200RPM의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급 드라이브를 탑재했다.

썬더볼트 3은 라씨 12big에서는 2600MB/s, 라씨 6big에서는 1400MB/s의 빠른 전송 속도를 구현한다. 영상 후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사용자는 여러 프로레스 422 HQ(ProRes 422 HQ)나 프로레스 4444 XQ(ProRes 4444 XQ), 비압축 10bit, 12bit HD 영상을 동시 편집할 수 있으며, 특히 라씨 12big 120TB 제품의 경우 100시간에 달하는 4K 프로레스 4444 XQ 영상을 RAID 5에 저장할 수 있다. 아울러, 사진 전문가의 경우 RAW 파일을 어도비 라이트룸(Adobe Lightroom)에서 지연 시간 없이 작업할 수 있다.

또한 호환 가능한 노트북에 USB-C 케이블을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할 수 있으며, 내장된 USB-C에서 USB-A로 변환해주는 케이블로 USB 3.0 컴퓨터에 연결할 수도 있다.

라씨 12big과 라씨 6big 제품 모두 드라이브, 케이스, 부품에 5년 제한 보증이 포함되어 있다. 라씨 6big은 24TB, 36TB, 48TB 와 60TB 용량(소비자가 585만원부터) 선택이 가능하며, 라씨 12big은 48TB, 72TB, 96TB 및 120TB 용량(소비자가 1165만원부터)이 출시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