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3/24 KT, 라인프렌즈 스마트폰 / 라인키즈폰2 체험 이벤트 실시 등
KT, 라인프렌즈 스마트폰 / 라인키즈폰2 체험 이벤트 실시
KT(회장 황창규)는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출시한 KT전용단말 '라인프렌즈 스마트폰'과 '라인키즈폰2'의 체험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KT와 라인프렌즈의 체험 프로모션 행사는 Y주니어 마케팅의 일환으로 오는 3월 25~26일 서울랜드, 4월 8일~9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진행되며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들은 라인프렌즈 스마트폰과 라인키즈폰2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KT는 라인프렌즈 포토존 사진찍기, Y주니어볼 뽑기,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라인프렌즈 스마트폰, 라인키즈폰2 그리고 다양한 라인프렌즈 캐릭터 상품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주니어들의 첫 스마트폰을 겨냥한 ‘라인프렌즈 스마트폰’은 KT가 직접 기획, 디자인한 스마트폰으로 지난달 27일부터 직영 온라인 올레샵과 전국 KT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KT에서 출시한 ‘Y주니어’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월 1만9800원(부가세 포함)에 추가요금 걱정 없이 KT를 사용중인 부모와 무제한으로 통화하고 데이터를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라인키즈폰2’는 워치형 단말로 ‘16년 4월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던 라인키즈폰1의 후속모델이다. 라인키즈폰2는 국내 키즈워치폰으로는 최초로 200만 화소 카메라를 내장해 촬영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KT는 20일부터 전국 1,500개 주요 매장에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라인프렌즈 스마트폰과 라인키즈폰2 전용 체험대를 운용할 예정이다.
앤시스 코리아, 카이스트에 40억원 상당 소프트웨어 기증
앤시스 코리아(대표 조용원)는 24일 KAIST(총장 신성철)에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앤시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고 전했다.
앤시스 코리아가 KAIST에 기증한 소프트웨어는 10,000명이 교육용으로 1,000명이 연구용으로 3년간 사용할 수 있는 규모다. 이는 시가 40억원 상당으로 KAIST 구성원의 연구 활성화를 위해 앤시스 코리아가 무상으로 지원했다.
기증된 소프트웨어는 기계공학, 전기 및 전자공학, 항공우주공학, 건설 및 환경공학, 원자력공학, 신소재공학, 조천식 녹색교통대학원, 생명화학공학, 바이오뇌공학과의 연구실에서 학생들의 연구에 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연구 목적 외에도 KAIST 내 관련 학과의 수업에서 기증받은 소프트웨어를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과목에 대한 이해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